남성들의 패션 블루종
남성들의 패션 블루종
  • photo
  • 승인 2013.03.1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의 영원한 로망 제임스 딘의 상징인 블루종을 기억하는가? 최근 레트로 무드가 인기를 끌면서 흑백 영화의 남자 주인공들이 입었을 법한 블루종이 남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단 이번 시즌에는 어두운 무채색은 버리고, 엘로우나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짧은 길이에 밑단을 조여 불룩하게 부풀린 점퍼인 블루종은 원래 사냥꾼들이 입던 옷으로 소재나 디자인에 따라 스포티, 캐주얼, 클래식 등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아이템. 그러나 잘 못 입을 경우 공무원 점퍼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색상과 디테일에 신경을 써야한다. 평소 스타일에 산뜻하고 보다 활동적인 이미지 연출을 원한다면 블루종 중에서도 가장 스포티한 형태인 스타디움 점퍼는 젊고 에너지 넘치는 스타일 연출을 하고 싶을 때 좋다. 원 컬러로 된 아이템도 좋지만 봄, 여름 시즌 보다 활력 넘치는 스타일링을 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소매나 밑단 밴딩에 컬러 배색이 들어가 밋밋함을 완전히 배제한 아이템을 택할 것을 추천한다.

반면 좀더 차분한 캐주얼 룩이나 세미 캐주얼 스타일을 즐긴다면 캐주얼 블루종이나 클래식 블루종을 눈 여겨 보자. 가벼운 나일론 소재로 이루어진 캐주얼 블루종은 스타디움 점퍼와 다르게 지퍼로 여미는 스타일. 때문에 지퍼를 채우고 카코 팬츠를 매치하면 빈티지한 이미지를 풍길 수 있으며 무채색 컬러로 된 블루종은 코트나 재킷처럼 연출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라코스테 마케팅 팀 한 관계자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블루종은 소재에 따라서 스타일이 변신하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소재선택이 필수다. 울 소재로 되어 두께감과 텍스쳐가 느껴지는 블루종의 경우 슈트 팬츠, 페도라 등과 함께 연출하면 포멀한 비즈니스 캐주얼 룩 연출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오뉴스 뉴스팀
onokonok@naver.com

사진제공 : 라코스테

photo onokonok@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