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시크 셔츠로 여성스럽게
미니멀 시크 셔츠로 여성스럽게
  • photo
  • 승인 2013.04.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 스커트와 입으면 부드러운 여성미를, 수트와 함께 매치하면 도도한 카리스마를, 그리고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편안한 위크 엔드 룩까지,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셔츠. 어느 자리든 완벽한 룩을 연출하며 올 봄 쇼핑 리스트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셔츠의 트렌드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시즌에는 리본이나 러플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활용된 스타일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날카로운 깃과 직선적인 H라인 실루엣은 모던함과 절제 미를 강조해 주는데 힙을 덮는 길이의 셔츠가 트렌드로 어떠한 체형이든 슬림 해 보이게 만드는 장점까지 갖추어 주목 받고 있다. 컬러의 경우에는 정장이나 캐주얼 한 스타일에도 모두 잘 어울리는 화이트 셔츠는 기본, 최근에는 블루, 카키,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섞은 컬러 블로킹 셔츠도 선보이고 있으니 눈 여겨 볼 것. 

셀렙샵 패션팀에서는 “셔츠를 구매할 때는 100% 면 소재 보다는 면과 나일론 등을 혼방한 소재를 선택하면 면 보다
감촉도 부드럽고 구김도 적을뿐더러 활동하기 편해 매일 착용하기에 부담이 없다”며 “또한 최근에는 몸에 딱 붙는 스타일 보다는 품이 살짝 여유 있고 직선으로 떨어지는 라인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윗 부분의 단추를 두 세 개 정도 풀어 화려한 목걸이와 함께 매치하거나 또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단추를 모두 오픈 해서 아우터처럼 입어도 멋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셔츠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입는 것이 멋스러움의 기본이다. 하지만 간혹 립스틱이나 커피 얼룩이 생겼다면 다음 세탁 법을 참고하자. 셔츠에 묻은 립스틱 자국은 알코올과 면 수건을 활용하는데 먼저 알코올을 면 수건에 묻혀 얼룩을 톡톡 두드리듯 닦아내 준 후 세제와 함께 남은 얼룩을 손 세탁 하면 된다. 또한 커피 얼룩의 경우엔 탄산수를 활용해 충분히 적셔준 후 탄산수를 적신 얼룩 부분을 손으로 비벼주고 얼룩이 제거되면 깨끗한 물에 헹궈 주도록 한다.

오뉴스 뉴스팀
onokonok@naver.com

사진제공: 셀렙샵

 

photo onokonok@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