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oin] 자사 서비스의 2.0 계획 발표,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
[FCoin] 자사 서비스의 2.0 계획 발표,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
  • 김정락 기자
  • 승인 2018.08.1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딩 거래소에서 커뮤니티로의 발돋움, 건전한 생태계 조성
사진
사진

[오뉴스-김정락 기자]  FCoin이 FOne 출시와 함께 공식적으로 버전 2.0 시대에 진입했다고 16일 발표했다.

FCoin 2.0은 단순한 거래소의 형태에서 탈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트레이딩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FCoin이 출시한 FOne은 탈중앙식 토큰으로 원하는 프로젝트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FOne은 토큰을 발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나 커뮤니티 추천인이 자유롭게 개인의 트레이딩 공간을 만들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는 FOne을 활용하여 그 트레이딩 공간의 프로토콜과 룰을 지정할 수 있으며 코인을 발행할 권리 또한 갖는다. 

FCoin은 해당 프로젝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 외에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기술 지원 서비스 역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FCoin의 의도로 풀이된다. 
  
또한 FOne은 프로젝트에 ‘토큰 발행 수수료’ 부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신 FCoin은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역대 투자기록등이 포함된 정보들을 공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FCoin은 총 32곳의 프로젝트 목록을 발표했다. 

 

김정락 기자 actorrak@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