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데이타] 모바일 보안 가상화 플랫폼 「NUBO」 솔루션 국제 CC인증 획득
[다우데이타] 모바일 보안 가상화 플랫폼 「NUBO」 솔루션 국제 CC인증 획득
  • 김정락 기자
  • 승인 2018.08.26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서든 모바일로 메일·메신저·인사시스템 등 사용 가능
다우데이터의 NUBO 솔루션   (출처:다우데이터)

[오뉴스=김정락 기자] 다우데이타(대표이사 이인복)는 모바일 보안 가상화 플랫폼인 ‘NUBO 솔루션’이 국제 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NUBO 솔루션은 내부망 클라우드 환경에 구성된 가상 모바일 환경에 접속하여 업무를 보는 방식으로 사용자 단말기의 OS에 상관없이 업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NUBO 솔루션을 사용하면 장소 및 시간에 상관없이 다양한 환경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메일/메신저/결재 등의 업무를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은 내부 업무망에 구성된 가상 모바일 환경에서만 구동되고, 화면 값만 스마트폰에 전달되기 때문에 데이터 외부 유출을 원천 방지하는 모바일 망분리 환경을 구현한다. 

NUBO 솔루션은 공공기관 모바일 업무 가이드라인에 맞도록 다양한 2차 인증을 지원한다. 보안키패드, 모바일 백신,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연동하여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다우데이타는 최근 한 국내 공공 금융기관에 NUBO기반으로 모바일 보안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금융기관은 망분리 환경의 모바일 보안과 스마트업무 환경 구현이 가능하고 특히 기존 PC 환경은 VDI를 통해 망분리가 구현되었고, 이번에 모바일 부분까지 망분리 구현이 완료되어 완벽한 수준의 보안 업무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다우데이타는 모바일 업무 보안이 더욱 중요시될 것이라 예상하며 공공/금융/기업 중심으로 모바일 망분리 환경과 스마트워크 업무에 초점을 맞춰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