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2018년 7월 웹사이트 이용량 기준 분야별 1위 선정
[랭키닷컴] 2018년 7월 웹사이트 이용량 기준 분야별 1위 선정
  • 김정락 기자
  • 승인 2018.08.3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분야 1위 사이트 대상 K-WEB 인증마크 발급해 마케팅 지원
랭키닷컴이 조사한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인포그래픽   (출처:랭키닷컴)
랭키닷컴이 조사한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인포그래픽 (출처:랭키닷컴)

[오뉴스=김정락 기자]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이 웹사이트 이용량을 기준으로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를 28일 발표했다. 

랭키닷컴은 PC 인터넷 이용자 대상 표본조사를 통해 7월 이용량 기준 상위 500개 사이트 중 민간 활용도가 높은 쇼핑, 금융, 언론, 인터넷/엔터테인먼트, 교육/취업, 공공, 생활 그룹에 속하는 분야별 1위 사이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쇼핑 그룹에서는 △오픈마켓 1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셜커머스 1위 쿠팡 △종합쇼핑몰 1위 SSG.COM △종합도서쇼핑몰 1위 예스24 등이 선정됐고, 금융 그룹에서는 △시중은행 1위 KB국민은행 △특수은행 1위 NH농협은행 △신용카드 1위 신한카드 △전자결제솔루션 1위 KG이니시스 △손해/화재보험 1위 삼성화재 등이 뽑혔다. 

언론에서는 △종합일간지 1위 조선닷컴 △경제신문 1위 매일경제 △통신사 1위 연합뉴스 △TV방송 1위 SBS가 선정됐고, 인터넷/엔터테인먼트 그룹에서는 △종합포털 1위 네이버 △SNS 1위 페이스북 △동영상/비디오 1위 유튜브 △게임포털 1위 넥슨 등이 뽑혔다. 

교육/취업 그룹에서는 △종합구인/구직 1위 잡코리아 △사전 1위 위키피디아 △아르바이트 1위 알바몬 △어학교육업체 1위 해커스 교육그룹 △영어교육전문 1위 시원스쿨 등이 선정됐고, 공공 그룹에서는 △행정/민원 1위 국세청 홈택스 △광역단체 1위 서울특별시 등이 뽑혔다. 마지막으로 생활 부문에서는 △택배/물류 1위 대한통운택배 △종합여행사 1위 하나투어 △항공사 1위 아시아나 등이 선정됐다.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는 “랭키닷컴에서는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 초장기인 2001년부터 웹사이트 이용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고 이용자들이 양질의 웹서비스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랭키툴바를 통해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공개해 왔다”며 “뿐만 아니라 분야별 1위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증마크를 발급해서 사이트 운영자의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랭키닷컴은 국내외 웹사이트를 약 1200개 분야로 나눠 주간, 월간, 반기, 연간 단위로 분야별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분야별 1위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인이 즐겨찾는 국가 대표 웹사이트’라는 의미의 ‘K-WEB 인증마크’를 발급하고 있다. 

김정락 기자 actorrak@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