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디엠] QR스캔을 통한 호출과 주문 특화된 스마트 오더 투디헬퍼 출시
[투디엠] QR스캔을 통한 호출과 주문 특화된 스마트 오더 투디헬퍼 출시
  • 김정락 기자 actorrak@naver.com
  • 승인 2018.08.3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제로페이와 함께 발 맞추어 소상공인과 상생
고객의 스마트폰과 매장의 태블릿PC로 투디헬퍼 간편결제, 스마트오더 구현  (출처:투디엠)
고객의 스마트폰과 매장의 태블릿PC로 투디헬퍼 간편결제, 스마트오더 구현 (출처:투디엠)

[오뉴스=김정락 기자] 디페이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디엠이 9월 초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투디헬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R코드를 통한 주문과 결제 시스템에 대한 원천 특허기술을 보유한 투디엠은 기존 투디페이 서비스에서 주문 기능을 특화해 투디헬퍼를 출시했다. 

투디헬퍼는 QR코드를 활용한 간편 주문접수, 고객 메시지 수신, 종업원 호출,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투디헬퍼의 출시로 인해 소상공인들은 인건비 절감과 고객 회전율 증가로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투디헬퍼는 특히 가맹점과 고객에게 편리하다. 전단지 또는 테이블 등에 QR코드를 넣고 이를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된다. 이를 통해 주문, 호출, 메시지 전달 등이 가능하며 고객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어플 다운로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투디헬퍼 이용료는 가맹점의 규모, 신청 시점, 하드웨어 설치 기준에 따라 다양하게 책정된다. 고객의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정 비용인 인건비를 아낄 수 있다. 또한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이는 곧 매출증가로 이어진다. 

또한 주문 접수 내역을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빅데이터 운영을 통해 가맹점의 점포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가맹점과 본사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정부도 오픈 플랫폼으로 제로페이를 출시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소상공인 전용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간편결제 이용 경험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투디헬퍼와 상호 보완작용이 기대되고 있다. 

투디엠은 모바일 사용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 상승은 필연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보급 및 활용도 증가 추세를 볼 때 세계적으로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이어 투디헬퍼는 점포에서 종업원을 대신해 주문을 받아주기 때문에 헬퍼라는 단어를 사용해 이름을 정했다며 가맹점의 입장에서 주문뿐만 아니라 현금, 카드, 간편결제 등을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다. 가맹점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디페이와 함께 맞춤 제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투디엠은 투디헬퍼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4차산업의 핀테크 분야에서 소상공인과 상생을 모토로 협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