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역업무 토털 솔루션 KB ONE TRADE 출시
KB국민은행, 무역업무 토털 솔루션 KB ONE TRADE 출시
  • 이병훈 기자
  • 승인 2018.09.0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시간 단축, 편의성 확대

[오뉴스=이병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5일 무역자동화 서비스 IT 전문 기업인 레디코리아(READY KOREA)와 손잡고 수출입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한 디지털 무역 솔루션 ‘KB ONE TRAD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ONE TRADE’는 수출입 기업의 다양한 무역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통관·물류·보험 업무뿐만 아니라 은행 거래까지 디지털 방식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수출입 기업 전용 무역업무 토털 솔루션(Total Solution)이다.
 
기존에는 수출입 기업이 무역업무 진행 시 종이서류를 작성해 통관 및 물류 업무 처리 후 은행으로 방문해 금융거래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번 ‘KB ONE TRADE’ 출시를 통해 수출입 기업은 관세사, 포워더, 보험회사 등 무역 유관기관과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또 신용장·해외송금 등 수출입 관련 은행업무까지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어 기업의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편의성이 확대했다.
 
KB국민은행은 ‘KB ONE TRADE’는 은행과 비금융 IT전문기업이 서로의 강점을 융합해 고객에게 최상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출입 기업과 금융이 상생 발전하는 ‘종합 무역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병훈 기자 oh.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