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정밀의료인력 양성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정밀의료인력 양성
  • 이병훈 기자
  • 승인 2018.09.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위한 '의료정보 분석 전문가 교육' 개설
사진=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진=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오뉴스=이병훈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보건의료·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의료정보 분석 전문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 교육은 보건복지부·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서울아산병원 헬스이노베이션 빅데이터센터가 함께하는 것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의료정보 분석 전문가 기본과정은 의료정보 빅데이터 관련 기본지식 습득을 목표로 하여 4차 산업혁명과 정밀의료, 정보의학, R을 활용한 통계분석, Python 기초,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의료정보 분석 기본지식 습득 희망자이며, 10월부터 12월까지(총 12주) 매주 토요일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진행된다.

의료정보 분석 전문가 심화과정은 의료정보 빅데이터 분석 실전 적용을 목표로 하여 의료데이터 생성 현장에서 EMR, 유전체, 공공데이터 등 주제별 데이터 분석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교육생 선발 시 의료정보 분석도구 활용 경험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교육은 10월부터 12월까지 10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대상은 △BT, IT, 보건·의료, 통계 전공 대학(원)재학생 및 졸업자 △연구중심병원 및 의료정보분석 업무 수행기관 종사자 및 관련 분야 취업 희망자 △의료기관, 공공기관, 연구소, 기업체 의료정보·빅데이터 분석 담당자이다.


교육신청 및 세부내용 확인은 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 및 서울아산병원 헬스이노베이션 빅데이터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신청 기간은 9월 3일(월)부터 14일(금)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