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개최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개최
  • 이병훈 기자
  • 승인 2018.09.07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 제기동 서울약령시 한방진흥센터에서 열려
환 만들기 등 한방 관련 10가지 체험전 선보일 예정
사진=서울한방진흥센터

 

[오뉴스=이병훈 기자]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는 9월 15일 서울한방프리마켓 가을시즌 ‘한방에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번째로 진행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함께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방상품 및 한방 관련 체험으로 구성됐다. 2017년 이후 꾸준한 개최로 동대문구 주민들과 약령시 상가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9월 15일 개최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층 야외광장에서 경옥고 환 만들기, 내가 만든 한방체험, 강아지 공진단 등 한방체험 및 상품판매와 캘리그라피, 보석 반지, 펠트블럭 나비 아트 등의 공예체험 등 총 10개의 부스로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3층 야외광장에서 퓨전국악공연 하나연의 공연이 예정되어 서울한방진흥센터 시설 관람과 더불어 다채로운 한방문화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제2회 동대문구 잇다마켓이 9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서울한방진흥센터 인근에서 개최된다. 동대문구 플리마켓인 ‘잇다마켓’은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6월 처음으로 개최돼 이번이 두 번째 열리는 프리마켓이다.

제1회 잇다마켓의 개최 경험을 토대로 잇다마켓을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형태의 상설장터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9월 15일 ‘제2회 잇다마켓’을 개최하며, 전래놀이 체험, 행사장 내 보물 찾기, 목공체험 등 지난 1회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서울한방진흥센터로 하면 되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병훈 기자 oh.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을햇살 2018-09-09 14:39:32
전통을 살리는 행사라 기대되네요, 이 가을에 날시도 좋은데 아이들 손 잡고 꼭 가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