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19일 컴백 "저작권료 옥션으로 상승세 확인"
우주소녀 19일 컴백 "저작권료 옥션으로 상승세 확인"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8.09.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뉴스=김태경 기자】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의 대표 히트곡 ‘너에게 닿기를’ 저작권료 옥션이 공개된 지 한시간만에 경쟁률 150%를 돌파해 대세를 입증했다.

지난 17일 음악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은 아이돌 솔로가수 정세운, 국민그룹 지오디(god) 노래에 이어 우주소녀의 ‘너에게 닿기를’을 공개했다.

우주소녀는 한중 합작 걸그룹으로 ‘비밀이야’. ‘꿈꾸는 마음으로’ 등 발랄하고 귀여운 소녀의 이미지로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우주소녀의 대표곡 ‘너에게 닿기를’은 국내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과 유우쿠, 토토우, 소후, pptv 등 중국 4대 동영상 사이트 메인을 장악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기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매주 1~2곡의 히트곡이 공개되며 누구나 쉽게 뮤지코인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옥션 참여자들은 매주 공개되는 옥션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의 첫번째 저작권료 주인이 될 수 있고, 낙찰 후에는 매월 꾸준한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유저간 거래를 통해 재거래도 가능하다. 이번주는 우주소녀 노래와 함께 케이윌 노래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진행되는 저작권료 옥션에 대한 경쟁률 및 최고가 달성 결과도 음악 팬들의 또다른 관심사가 되고 있다. 지난 주 뮤지코인을 통해 진행된 지오디(god) ‘Saturday Night’의 저작권료 옥션은 실시간 최고 경쟁률 300%를 상회하며 옥션시작가 대비 263%의 상승된 최고가를 기록했다. 국내외로 대세 아이돌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우주소녀의 상승세를 봤을 때 이번 옥션에 대한 결과 역시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우주소녀는 내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와 타이틀곡 '부탁해(SAVE ME SAVE YOU)'를 공개한다.

김태경 기자 ohnews8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