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찬고] 10월 10일 10시 웨딩플랫폼 정식 버전 그랜드 오픈
[희찬고] 10월 10일 10시 웨딩플랫폼 정식 버전 그랜드 오픈
  • 김정락 기자 actorrak@naver.com
  • 승인 2018.10.0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찬고, 웨딩플랫폼 App 출시
-2018년 10월 10일 10시 정식 버전 Grand Open, 연회비 10만원 이벤트 실시
웨딩플랫폼 희찬고   (출처=희찬고)
웨딩플랫폼 희찬고 (출처=희찬고)

 

[오뉴스=김정락 기자]  VR, AR 기술을 응용한 ‘365일 온라인 웨딩박람회 구현’ 및 ‘1:1매칭을 통한 웨딩 원스톱솔루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웨딩플랫폼 희찬고(Heechan Go)는 지난달 안드로이드, 애플 앱스토어에 APP을 출시함으로써 예비부부 및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쉽게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글로벌 1위 Comodo 보안 서버 인증을 통한 보안을 중점으로하는 전산 고도화를 최근 마무리 했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카테고리와 검색엔진을 보강하여 상반기 베타버전 출시 이후의 테스트를 통해 고객 요구를 수용하는 작업을 하여 10월 10일 오전 10시 정식버전을 강남구 대치동 지어로 빌딩에서 그랜드 오픈식을 한다. 

희찬고는 최첨단 VR과 AR 기술을 활용한 웨딩플랫폼으로써 희찬고에 입점한 웨딩관련 업체들이 VR영상 및 홍보동영상을 통해 좁은 웨딩박람회의 부스 대신 실제 매장과 진열된 상품을 풍성하게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상품을 영상에 올리면, 예비부부들은 보다 생생한 체험을 통해 문의와 상담, 예약까지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별 타 업종 업체들의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도 도와주게 되는데 즉, 한복집과 턱시도 업체 등이 협업(컬래버) 등을 통해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플랫폼 쇼핑몰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는 것이다. 

수많은 웨딩관련 업체들과 예비부부들의 거래시 수수료는 전혀없으며, 입점하는 웨딩업체에게만 사용 첫 1년 연회비로 10만원 정도를 받는다. 고객은 카카오톡 및 1:1 문의를 이용하여, 각 업체와 1:1 상담 및 예약을 이용할 수 있어서, 관심있는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어느 순간 결혼준비가 모두 끝나고, 견적비교도 마칠 수 있다. 일반고객은 무료로 회원 가입을 하면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서비스 초기인 만큼 입점 계약업체들에게는 저렴한 연회비로 모든 홍보와 서비스를 할 수 있고, 그 후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회사 차원에서 예비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쿠폰 무료 증정 이벤트 시행도 계획 중이다. 서비스 시작 단계에서는 입점 웨딩관련 업체 수나 사용자 기반이 약할 수 있지만, 블록체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서 준비하고 있는 상품 등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전략 수립이 되어 있기에 조만간 고객들을 위한 혜택 시행이 있을 예정이다. 

웨딩관련 업체들이 홍보를 위한 VR영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업체에서 요청시 8K고화질 영상을 직접 해당 업체 매장으로 나가서 촬영 및 편집을 하는 것 또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하고 있다. 

희찬고는 오프라인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없이도 내가 준비하는 나의 웨딩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웨딩관련 업체들과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을 연결하는 웨딩전문 플랫폼을 지향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