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청소년 전통문화경연의 장 제27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13일 정선에서 개최
[한국청소년연맹]청소년 전통문화경연의 장 제27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13일 정선에서 개최
  • 김정락 기자
  • 승인 2018.10.1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   (출처:한국청소년연맹)

[오뉴스=김정락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전통문화와 전통퓨전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는 제27회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를 13일(토)에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이 경연대회는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의 대표적인 고장인 정선에서 우리 것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된다. 

전국의 초, 중, 고 재학생으로 순수 아마추어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경연은 제주 대정여자고등학교 국악관현악단 35명을 포함해 총 8개팀 150여명이 참가하며 경연분야는 국악관현악, 사물놀이(앉은반), 기타 타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는 한 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장관상, 정선군수상, 연맹 총재상과 상금, 트로피를 차등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청소년들이 함께 나누고 전하는 장이자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뜻깊은 자리로 한국청소년연맹과 정선군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실시된다. 

한편 강원도 지역 내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전통혼례복, 전통음식, 한지공예체험이 진행되며 우리 동네 딱지왕, 제기왕, 투호왕 선발대회를 통해 전통놀이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되는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을 향연이 펼쳐진다. 

김정락 기자 actorrak@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