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8' 개최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8' 개최
  • 이병훈 기자
  • 승인 2018.11.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사진=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오뉴스=이병훈 기자]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회장 이상규)와 방송기술교육원(원장 김준성)이 ‘KOC 2018’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KOC 2018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방송기술교육원이 주관하는 미디어 컨퍼런스로 8일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 2층 코바코홀에서 개최된다.

‘연결이 가치를 만들어낸다(Connectivity Creates Value)’라는 주제로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이 이동통신과 미디어 산업 전반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또 남북평화시대를 연 남과 북의 연결이 우리 사회에 어떠한 바람을 몰고 올지 조망해보는 자리로 먼저 경영철학자로 KBS <라디오 시사고전>을 진행하고 있는 서진영 박사가 ‘4차 산업혁명, 퇴계의 이기이원론과 ICT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세션1에서는 ‘미디어X5G, OTT’에서는 이종식 KT인프라연구소 상무와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 상무,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가 각각 ‘5G 시대를 이끌어나갈 이동통신사의 전략’, ‘동영상 OTT의 미래와 옥수수 전략’, ‘뉴스 시장과 콘텐츠 시장의 진화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세션2 ‘미디어X남북평화시대’에서는 박영자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 실장이 ‘북한의 경제사회 변화와 정보화’를 주제로, 26차례 방북 경험이 있는 오기현 SBS 남북교류협력단 선임PD가 ‘방송문화교류의 성과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KOC 2018의 사전 등록은 7일 오전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서 기념품이 배포된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스마트 워치, 카카오 스피커, 에어팟, 스타벅스 상품권 등 많은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병훈 기자 oh.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