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 코어 어워드 참가
경기도, VR 코어 어워드 참가
  • 이병훈 기자
  • 승인 2018.11.2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상하이 개최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오뉴스=이병훈 기자] 경기도가 VR/AR 기업육성을 위한 융복합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인 NRP(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VR/AR 기업이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VR 코어 어워드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VR 코어 어워드는 11월 23일 한국 VR 기업의 피칭 및 패널 토론으로 구성된 한국 VR/AR 기업들의 특별행사로 기획되었다. 도내 VR/AR 기업인 더포스웨이브, 맘모식스, 엠투에스, 리얼리티매직, 팬더8스튜디오, 픽셀핌스, LBS Tech 한국 VR 기업 7개사를 비롯하여 채수응 감독, 매크로그래프, 스코넥, 서틴스플로어 등 국내 VR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VR/AR 산업의 해외 시장 판로개척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NRP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원 매니저는 “이번 VR 코어 어워드 참가를 통해 국내 기업이 가진 콘텐츠 및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경기도 내 VR기업이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중국 기업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면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계속 노력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내 VR 기업에게 다양한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병훈 기자 oh.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