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지역아동센터 급식 및 자립프로그램 지원 사업 ‘해피쿡’ 진행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지역아동센터 급식 및 자립프로그램 지원 사업 ‘해피쿡’ 진행
  • 오뉴스 webmaster@t178.ndsoftnews.com
  • 승인 2019.01.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아름다운가게 참여
사진=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사진=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오뉴스=이지훈 기자] 지금까지의 급식지원 사업은 결식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단순히 음식을 제공해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수준이었다. 가정해체로 인한 가족구조의 변화는 음식 자체가 없어서 결식하는 경우보다 음식을 준비할 수 없어서 결식하는 아이들의 발생률을 높이고 있다.

아이들에게 단순한 응급구호차원의 급식지원으로 그치기보다는 영양교육과 일상생활기술 훈련 등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자립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성증권, 아름다운가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증권 임직원의 후원과 아름다운가게 지원, 한국지역아동센터의 주관으로 작년 6월부터 진행된 지역아동센터 급식 및 자립프로그램 지원 사업 ‘해피쿡(Happy Cook)’은 방학 중 1끼의 식사 예산만 지원되는 지역아동센터에 여름, 겨울 방학 중 점심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급식비와 함께 영양교육과 일생생활 자립요리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해피쿡’사업은 성인이 부재 시에도 아동 스스로 자신의 식사를 관리하여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는 주체적인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업에 참여한 한 아동은 해피쿡 프로그램으로 재료 손질부터 끝까지 요리를 만들어 좋았지만 내가 만든 요리로 가족들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밝혔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해피쿡으로 아이들이 작은 성공 경험을 느끼고 만들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랐으면 좋겠다”며 “믿고 지원해 주신 삼성증권과 아름다운가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사회공헌단 이찬우 단장은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해피쿡 사업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다양한 활동에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