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사업주훈련 국비무료 온라인교육 개강
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사업주훈련 국비무료 온라인교육 개강
  • 이지훈 기자 o.news@hanmail.net
  • 승인 2019.01.1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토픽코리아
사진=토픽코리아

[오뉴스=이지훈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2019년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사업주 훈련과정 국비전액지원 100% 무료 교육과정 온라인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주택관리사란 아파트 등 공동 주택의 각종 시설 및 환경을 유지관리하며 유지와 보수와 관련된 각종 회계 업무와 공과금 납부대행, 관리비를 징수하는 일을 한다. 경비, 경리, 청소직원 등 관리 사무소 직원들을 감독하고 이들의 업무를 관리하며 입주민들간의 이해관계를 중재하며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직업이다.주택관리사란 아파트 등 공동 주택의 각종 시설 및 환경을 유지관리하며 유지와 보수와 관련된 각종 회계 업무와 공과금 납부대행, 관리비를 징수하는 일을 한다. 경비, 경리, 청소직원 등 관리 사무소 직원들을 감독하고 이들의 업무를 관리하며 입주민들간의 이해관계를 중재하며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직업이다.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여 주택관리사 취득 이후 창업을 한다면 합동사무소 설립 후 고용 위탁이 가능하고 주택관리업 개인회사 역시 설립해서 운영이 가능하다. 주택관리 전문가만이 주택관리법인의 대표가 될 수 있으며 회사 창업도 가능하여 자격증 취득 이후 향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절대평가로 평균 60%이상 득점이라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했던 주택관리사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시행하며 그에 따라 합격자가 결정된다. 2019년도가 마지막 절대평가 시험이기 때문에 금년도 주택관리사 시험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