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 명절 맞아 다양한 사용자 혜택 마련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 명절 맞아 다양한 사용자 혜택 마련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9.01.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뉴스=김태경 기자】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맞아 자사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 위해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와 함께 설 선물 준비, 귀경길, 해외여행 등 명절 연휴 전후 다양한 상황에서 누릴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옜다 용돈’ 등 송금 상황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와 축의금, 부의금 봉투를 제공하며, 명절·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한 시즌마다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오늘(28일) 추가된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한 것으로, ‘설날’이라는 메시지를 멋스럽게 담아 디자인했다.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설날 송금봉투는 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편의점, 면세점, 쇼핑몰, 놀이공원, 카페, 외식 브랜드 등 여러 제휴사들과 함께 설 연휴에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카드’로 누릴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2월 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카드’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기본 봉투 1종, 카카오프렌즈 봉투 1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미니스톱에서는 2월 28일까지 3천 원 이상 구매 시 1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카카오페이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쇼핑몰 혜택도 마련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 등에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두타몰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5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2월10일까지 진행하며, 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 간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명절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있다. 2월 1일부터 카카오프렌즈샵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로 구매 시 현장에서 즉시10% 할인을,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에서는 2월 2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로 이용권(대인권)을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귀경길을 오르거나 연휴 동안 해외 여행을 계획한 사용자들을 위해 휴게소와 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결제’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2월 28일까지 경부·중부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1]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핫팩 세트가 제공된다. 두타면세점은 2월 10일까지 5만 원, 20만 원, 40만 원, 8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2월 3일까지 명동점·부산점에서 $100 이상, 강남점에서 $50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1만 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설 명절 전후로 카페와 외식 브랜드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하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1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월 한 달 간 이디야 커피에서는 5천 원 이상 결제 시 30%(최대 3천 원)를, 할리스커피에서는 1만 2천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투썸플레이스는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빽다방은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 할인, 홍콩반점에서는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애슐리에서 2인 이상 스테이크를 주문하거나 자연별곡에서 2인 이상 식사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경품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전할수 있는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태경 기자 ohnews8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