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티&골드티엑스(GOLDT&GOLDTX) 탄생 배경 인터뷰!
골드티&골드티엑스(GOLDT&GOLDTX) 탄생 배경 인터뷰!
  • 안혜영 기자
  • 승인 2020.01.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원하는 생태계 이미 구축한 골드티&골드티엑스
-GOLDT&GOLDTX 메인넷 구축화로 타 업체의 선망의 대상!
사진=골드티 파운데이션/2019년 골드티 송년파티에 정성일(골드티)대표를 비롯하여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사진=골드티 파운데이션/2019년 골드티 송년파티에 정성일(골드티)대표를 비롯하여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오뉴스=안혜영 기자]2020년 1월 20일 GOLDT&GOLDTX 정성일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코인을 실제 현물인 금(Gold)과 귀금속으로 매매할 수 있는 온라인, 오프라인 거래소와 기타 궁금한 내용들을 들을 수 있었다.

Q_1.골드티&골드티엑스(GOLDT&GOLDTX)가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암호화폐를 통해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생태계와 서비스는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이고 참여자들 입장에서는 불만족스러운 상황입니다.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실질적인 효용가치가 있는 생태계 구축보다는 탈중앙적 기술, 속도 등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보입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스스로의 한계를 드러내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을 통해 펼쳐질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는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효용가치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는 현재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런 이유로 이탈하는 참여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따라서 이제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효용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추진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골드티 프로젝트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을 통해 초연결의 사회를 지향하고 실물로써의 효용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탄생했습니다. 골드티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현재, 그리고 앞으로 발전될 미래 세상에서 실질적인 효용 가치를 제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 할 것이며 또한 탈중앙화 기술에 집중하는 것보다 실제 존재하는 재화와 암호화폐와의 매매를 하기 위한 생태계 구축에 집중 할 것입니다. 골드티는 생태계 구축에 불필요한 불확실성을 최대한 제거하고 다양한 기술적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안전하게 생태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암호화폐가 실질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어떠한 효용가치로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인가를 고민하였고 고민에 대한 해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오랫동안 금전적, 자산적 가치로 활용되어 있던 금(Gold)과 귀금속(Jewelry)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금과 귀금속이라는 현물이 디지털 환경에서 암호화폐로 손쉽게 매매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합니다. 이러한 생태계를 골드티는 블록체인망으로 구축한 것입니다.

 

Q_2. 골드티메인넷 (Main-net)은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A. 메인넷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을 통해 디지털 화폐 생성뿐 아니라 다른 디앱(Dapp)을 탄생하게 하는 기반을 제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디앱(Decentralized Application·DApp)은 탈중앙화된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현재 스마트폰 등 기기에서 APP와 API 기술등이 빠르게 발전하며 블록체인에 대한 P2P 거래가 가장 인기 있는 솔루션으로서 패턴의 전환을 겪고 있으나, 골드티 메인넷은 이러한 암호화폐 시장 요구에 의해 설계되고 만들었기 때문에 골드티 메인넷은 다양한 개인과 기업, 국가 간 경계를 넘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화형 생태계이며 암호화폐의 메인넷은 새로운 블록 체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측정하는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메인넷을 구축한다는 것은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구현되고 있으며 개발팀이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따라서 암호화폐가 메인넷을 보유 했다는 것은 시장에서 암호 화폐의 가격 형성에 중요한 의미가 될 것입니다. 골드티메인넷 프로젝트의 핵심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됩니다.

 

Q_2-1. GOLDT Coins.

GOLDT는 코인당 실물금 0.01그램 무게의 가치를 지닙니다. GOLDT는 회원 자신이 정보를 취득하고 제어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GOLDT는 앞으로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유동자산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GOLDT 회원들에게 동등한 정보의 접근 권한과 거래의 기회를 제공을 하며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으로서 중요 역할을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담당 할 것입니다.

 2-2. GOLDTX Coins

골드티엑스코인(GOLDTX)은 골드티코인(GOLDT)과 경제적 연관성이 부여된 유틸리티 암호화폐로서 가격은 골드티코인(GOLDT)의 100분의 1로 초도 발행됩니다. GOLDTX 코인은 GOLDT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된 생태계를 유지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2-3. GOLDT LOUNGE: 디지털 귀금속 거래소

GOLDT LOUNGE는 GOLDT/GOLDTX 코인을 실제 현물인 금(Gold)과 귀금속으로 매매할 수 있는 온라인, 오프라인 거래소를 말합니다. 온라인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도 GOLDT LOUNGE에 접속하여 매매 거래는 물론 보유한 GoldT를 일정한 절차를 거쳐 실물 금으로의 전환도 가능합니다.

GOLDT는 프로젝트에서 구축하고자 하는 생태계의 중추적인 기능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GOLDT/GOLDTX코인 뿐만 아니라 안정성이 보장된 다른 암호화폐들 역시도 GOLDT LOUNGE에서 현물로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기술적 노력뿐만 아니라 공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안정성으로 기본 바탕을 이루도록 노력 합니다.

(자료제공: 골드티 파운데이션)

 

 

안혜영 기자 vip@oh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