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와르 범죄 스릴러 ‘더 테러리스트’ 전 세계가 주목한 예민 엘퍼 감독!
느와르 범죄 스릴러 ‘더 테러리스트’ 전 세계가 주목한 예민 엘퍼 감독!
  • 심재혁 기자
  • 승인 2020.02.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 영화제를 놀라게 한 장편 데뷔작 ‘비욘드 더 힐’
예민 엘퍼 감독만의 촘촘한 연출력으로 완성한
‘더 테러리스트’로 다시 한번 웰메이드를 입증하다!
사진=㈜원더스컴퍼니
사진=㈜원더스컴퍼니

[오뉴스=심재혁 기자] 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3관왕과 함께 전 세계 영화제에서 초청 세례를 받으며 화제를 모은 <더 테러리스트>가 <비욘드 더 힐><세 자매>를 통해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은 예민 엘퍼 감독의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예민 엘퍼 감독은 데뷔작 <비욘드 더 힐>을 통해 전 세계 유수 영화제의 뜨거운 찬사를 받으며 기대주로 떠올랐다. 그는 베니스국제영화제, 베를린국제영화제,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국제비평가협회상 등 유수 영화제를 통해 주목받으며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으며 첫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20개에 달하는 부문에서 수상을 기록했다.

 

그런 그가 '더 테러리스트'로 또 하나의 웰메이드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다. 오는 2월 26일 개봉을 앞둔 '더 테러리스트'는 정보원 임무를 조건으로 20년 만에 가석방된 ‘카디르’가 테러의 위협으로 가득 찬 도시 속 가족과 임무를 모두 지키려 애쓰는 이야기를 담은 느와르 범죄 스릴러.

 

'더 테러리스트'는 테러리스트와의 전쟁이 계속된 어느 도시, 국가의 심각한 탄압과 감시 속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인물들을 조명한다. 각본과 연출을 맡은 예민 엘퍼 감독은 전작보다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사운드와 비주얼, 캐스팅까지 모두 완벽한 조합으로 보는 순간 극강의 몰입을 선사하며 강렬한 서스펜스를 전할 예정이다.

 

실제로 그는 현대 터키사 박사 학위 소지자로, 터키의 사회와 역사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런 그가 영화 속에 촘촘하게 담아낸 정치적 폭력 사건들을 마주한 이들의 모습과 직면한 사회 과제들은 그만의 연출력을 통해 강렬한 체험으로 다가갈 것이다.

 

한편, '더 테러리스트'는 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하며 시네필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은 작품. 제9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심사위원상, 제47회 터키 영화 비평가 협회 4개 부문, 제22회 아다나 골든 볼 국제영화제 4개 부문 등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제4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제40회 홍콩 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초청받아 극찬을 받으며 그 작품성을 입증했다.

 

전 세계 영화제를 뒤흔들며 뛰어난 작품성으로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은 웰메이드 느와르 범죄 스릴러 '더 테러리스트'는 오는 2월 26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AWARDS

제7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 작품상, 감독상 수상

제47회 터키 영화 비평가 협회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장 수상

제22회 아다나 골든 볼 국제영화제 작품상, 편집상, 아트디렉션상, 신인배우상 수상

제19회 소피아 국제영화제 작품상 수상

제5회 말라티아 국제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수상

제9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심사위원상 수상

제4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초청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제28회 도쿄국제영화제 초청

제19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초청

제40회 홍콩 국제영화제 초청

제59회 샌프란시스코 국제영화제 초청

제29회 유럽영화상 후보

제34회 뮌헨 국제영화제 초청

제51회 카를로비바리 국제 영화제 초청

심재혁 기자 vip@oh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