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호스티지' 3월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베를린 호스티지' 3월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 김정락 기자
  • 승인 2020.03.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유수 영화제 7관왕 수상!
강렬한 몰입감 & 압도적 서스펜스 선사하며
장편 데뷔와 동시 평단 사로잡은 ‘그레고어 얼러’ 감독!
베를린호스티지 포스터
베를린호스티지 포스터

[오뉴스=김정락 기자] 베를린의 철거되지 않고 남은 대형 아파트에 살고 있는 마지막 세입자 ‘하이네’와 그곳을 노리는 대기업의 음모, 그리고 그의 진짜 계획을 깨달은 아들 ‘토비아스’를 둘러싼 충격 인질 액션극 '베를린 호스티지'가 오는 3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작품의 감독 ‘그레고어 얼러’는 다수의 단편 영화를 통해 일찍이 스릴러 장르에 두각을 드러내 왔고 특히, 2010년 <세인트 크리스토퍼러스: 로드 킬>을 통해 세련된 영상미는 물론, 적절한 비유가 섞인 영리한 스토리텔링으로 평단으로부터 제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원 맨 쇼> 등 수많은 단편 작품들을 통해 국제 유수 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및 수상하며 감독뿐만 아니라 각본가로서의 재능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그레고어 얼러’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베를린 호스티지>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충격적인 결말로 이미 해외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제5회 멘체스터국제영화제 베스트외국어영화상, 제10회 인디페스트영화제 베스트오브쇼상 등 국제 영화제에서 7관왕을 수상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어 국내 개봉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오래된 건물임을 보여주듯 잿빛의 금이 간 건물 벽과 페인트 칠이 다 벗겨진 초인종이 눈길을 끈다. 특히, 주민 이름 칸에 오직 ‘하이네’ 한 명만 남아 있는 모습은 그의 처절한 외로움을 느끼게 함과 동시에 ‘강제철거 결사반대!’라는 문구가 더해지며 과연 이 아파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 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베를린의 철거되지 않고 남은 대형 아파트에 살고 있는 마지막 세입자 ‘하이네’와 그곳을 노리는 대기업의 음모, 그리고 그의 진짜 계획을 깨달은 아들 ‘토비아스’를 둘러싼 충격 인질 액션극 <베를린 호스티지>가 오는 3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과감하고 신선한 기획과 연출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떠오르는 신예 감독 ‘그레고어 얼러’의 '베를린 호스티지'는 3월 개봉 예정이다.
 

김정락 기자 vip@oh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