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제작비 5배, 글로벌 수익 1억 불 돌파!
'젠틀맨', 제작비 5배, 글로벌 수익 1억 불 돌파!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0.03.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내치',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 '맨 프롬 UNCLE' 기록 경신!
'젠틀맨' 가이 리치 표 범죄오락액션 중 최고 흥행 기록 달성 코앞!
“영화 차트를 씹어먹을 만한 몰입감!” “레알 힙하다!”
극장가 휩쓴 리얼 추천 리뷰 쏟아져!

 

[오뉴스=김영심 기자] 가이 리치 표 범죄오락액션이라는 전매특허 장르로의 화려한 컴백을 알린 <젠틀맨>이 지난 주말 제작비 5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월드와이드 1억 불을 달성, ‘<젠틀맨>은 가이 리치 감독의 마스터피스’라는 뜨거운 호평과 진가를 입증해냈다. <젠틀맨>은 유럽을 장악한 마약왕 ‘믹키 피어슨’의 마리화나 제국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품격(!) 있는 신사들의 예측불허 게임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

가이 리치 감독은 ‘영국의 타란티노’라는 닉네임을 얻을 만큼 개성 강한 캐릭터들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텔링, 감각적인 연출로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왔다. 데뷔작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부터 <스내치>, <맨 프롬 UNCLE> 등의 작품을 통해 자신이 쓴 시나리오를 직접 연출하며 믿고 보는 전매특허 범죄오락액션 영화를 선보여왔다. <알라딘> 이후 오랜만에 자신의 뿌리로 돌아왔다는 비평가들의 극찬과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브래드 피트와 함께한 <스내치>는 물론 <맨 프롬 UNCLE>이 가진 최고 흥행 기록마저 이번 주말 앞지를 것으로 예상돼 <젠틀맨>이 가이 리치 범죄오락액션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지난 26일 국내 개봉한 <젠틀맨>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장기화되고 있는 어려운 극장가 한가운데에 개봉했지만 실 관람객들로부터 열렬한 극찬과 지지를 받으며 박스오피스를 역주행 할 다크호스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CGV 골든에그지수 90%로 데뷔, 뛰어난 작품성과 동시에 오락성을 가진 작품으로 평가받는 <젠틀맨>에 관객들은 “<알라딘><셜록 홈즈> 가이 리치 감독님, 저랑 잘 맞으시는 듯!”, “라인업, 스토리, 편집 좋고! 으른을 위한 오락 영화, 개꿀잼!”, “젠틀한데 치열하게 싸우는 영화!”, “긴장감을 한시도 늦출 수 없었던 영화!!”, “엔딩크레딧까지 보세요 둠칫둠칫”, “영화 차트 씹어먹을 만큼 몰입감 쩐다! 레알 힙함!”, “스타일리시한 화면, 신나는 음악, 쉴 새 없는 반전, 감각적 자막!!”,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는 거냐! 독특한 전개, 훌륭한 연출, 보는 맛이 쏠쏠!!”, “이제껏 보던 범죄영화완 다르다!” 등의 반응으로 너도나도 영화 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 줄지어 호평을 쏟아내며 강력 추천을 이어가 오는 개봉 2주 차에도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흥행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개봉 이후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본격적인 흥행을 예고한 <젠틀맨>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영심 기자 vip@oh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