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착용감과 미니멀하고 도시적인 이지룩으로 편하고 멋스럽게
부드러운 착용감과 미니멀하고 도시적인 이지룩으로 편하고 멋스럽게
  • photo
  • 승인 2013.06.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엔 집에서 입거나 슈퍼에 가는 등 근거리 외출복으로 여겨졌던 이지룩(easy look)이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평상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제는 멋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꼼꼼하게 따져 입는 실속 형 패션 소비자가 늘면서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고 세탁도 간편한 이지 룩이 각광 받고 있는 것. 몸을 구속하지 않는 여유로운 실루엣에 남이 보아도 자연스럽고 편안해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무심한 듯 멋을 내기 좋은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가볍게 입기 좋은 이지룩은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해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연출하는 것이 기본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무지 반팔 티셔츠나 팬츠, 원피스 등을 들 수 있는데 스커트나 팬츠의 허리 부분을 쫀쫀한 밴드 처리된 것으로 선택하거나 소재의 경우 신축성 좋고 부드러운 면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활동적이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단 프린트나 단추, 스팽글 등 장식적인 부분은 일절 배제한 채 컬러도 비비드한 것 보다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 차분하고 단조로운 모노 톤으로 선택하는 것이 추리닝과는 차별화된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살리는 방법이다.

셀렙샵 패션팀에서는 “깔끔하고 가볍게 연출 가능한 이지룩 아이템에 대한 여성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 특히 여름에 간편하고 스타일 나게 입기 좋은 저지 소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가 인기”라며 “예전에는 잘록하게 허리를 벨트로 잡아주어 연출했다면 이번 여름엔 자연스럽고 편안한 감성이 돋보이도록 오히려 일자로 축 늘어진 실루엣을 그대로 살려 입는 것이 트렌드인데 무릎이나 발목까지 오는 미디엄, 롱 원피스를 선택한다면 위에서 아래로 시선의 이동을 가져와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원피스에 비대칭 라인이 돋보이는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주거나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시기엔 가벼운 저지 아우터, 얇은 카디건을 허리에 둘러 기온 차에 따라 입고 벗어주면 멋도 나고 실용적인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한편 이러한 이지룩애 스니커즈를 매치해 스포티한 무드를 살려주거나 캐릭터가 돋보이는 스냅백, 컬러와 패턴이 강조된 클러치,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자신만의 개성을 더해주어도 좋겠다.

오뉴스 뉴스팀
onokonok@naver.com

사진 제공: 셀렙샵

photo onokonok@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