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최성수, ‘풀잎 사랑’, ’동행’ 등 …1980년대 인기 스타!
가수 최성수, ‘풀잎 사랑’, ’동행’ 등 …1980년대 인기 스타!
  • 안혜영 기자
  • 승인 2020.04.0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매진 마이 라이프 책의 노래’에서 책을 노래하다!
사진=TRA미디어
사진=TRA미디어

[오뉴스=안혜영 기자] SmileTV Plus(스마일티브이플러스)의 북토크쇼 ‘이매진 마이 라이프 책의 노래(이하, 책의 노래)’에 가수 최성수가 출연하여 그의 인생 책을 소개한다. 최성수가 소개할 책은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원제 : 노르웨이 숲)이다.

최성수는 책 소개와 함께 인생의 전환점인 미국 유학 시절과, 4년간의 무명 가수 시절 에피소드 외에도 단역으로 시작한 뮤지컬 배우, 예술 채널의 대표, 실용 음악과 대학교수 등 다양한 도전을 통해 얻은 경험담을 시청자들에게 들려준다.

또한,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 작곡을 전공한 최성수는 대표곡 ‘풀잎 사랑’, ‘동행’ 등을 작사, 작곡할 당시의 에피소드와, 지금 계획하고 있는 작업 등 음악 이야기도 진솔하게 풀어낸다.

7080 대표 스타인 최성수는 지난해 MBC 프로그램 '복면가왕', 금년 2월 KBS ‘불후의 명곡’에 ‘추억하라 콘서트 7080’에 전설로 출연하였고, 지난 3월 3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송 ‘이번 생은 이대로 살기로 하자’를 발매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책의 노래’는 노래와 책, 인생 이야기가 어우러진 힐링 예능 버라이어티로,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며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시청자와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소양강 처녀’로 유명한 가수 한서경, 국민 아나운서 김병찬, 트로트 왕자 진시몬, 피노키오 강주원, 신토불이 가수 배일호, 불멸의 로커 권선국,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멕시칸 크리스티안 브루고스, 독설가 ‘왕비호’ 윤형빈, 떠오르는 트로트 디바 조정민이 출연했다. ‘책의 노래’ 가수 최성수편은 오는 4월 9일(목) 오후 5시 SmileTV Plus에서 방송된다.

 

안혜영 기자 vip@oh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