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케이팝 레이더 차트서 ‘Permission to Dance’ 2주 연속 1위..."금주 내 2억뷰 가능할 것"
BTS, 케이팝 레이더 차트서 ‘Permission to Dance’ 2주 연속 1위..."금주 내 2억뷰 가능할 것"
  • 석진영 기자
  • 승인 2021.07.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Permission to Dance’로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9주차 집계 기간(7월 11일 ~ 7월 17일) 동안 7798만4862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9일 공개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발매 50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억뷰를 돌파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Butter’에 이어 ‘Permission to Dance’로도 전작 못지않은 놀라운 성적을 보이고 있다”며 “금주 내로 2억뷰 역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케이팝 레이더의 방탄소년단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에게는 지난 28일간 약 12억4000만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대한민국의 서울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도시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태국의 방콕, 페루의 리마가 그 뒤를 이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주에 이어 ‘Butter’와 ‘Dynamite’ 역시 나란히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도 각각 6위와 7위로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 총 5곡을 안착시키며 상위권을 독식하는 위엄을 과시했다.

또한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를 비롯해 싸이의 ‘강남스타일’,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17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석진영 기자 lamins09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