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쌤’ 유연석, ‘러브 테마곡’ 직접 가창...‘감동 백배’
‘정원쌤’ 유연석, ‘러브 테마곡’ 직접 가창...‘감동 백배’
  • 김영주 기자
  • 승인 2021.08.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안정원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유연석이 직접 자신의 극 중 러브 테마곡을 부른다.(출처 = 스튜디오 마음C)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안정원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유연석이 직접 자신의 극 중 러브 테마곡을 부른다.(출처 = 스튜디오 마음C)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안정원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유연석이 직접 자신의 극 중 러브 테마곡을 부른다.

6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마음C 측은 “뮤지컬 ‘베르테르’, ‘헤드윅’ 등에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 못지 않은 노래 실력을 보여줬던 유연석이 이번에 OST Part 7 ‘너에게’의 가창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너에게’는 지난 1989년 발매된 고(故) 김광석의 데뷔 앨범 수록곡. 발표 당시 순수하면서도 서정적인 노랫말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는 유연석이 현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맡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소아외과 전문의 안정원 역과 맞아 떨어지며 큰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이 곡은 드라마에서 러브 테마곡으로 사랑 받고 있는 정원(유연석)과 겨울(신현빈)의 순수하고 맑은 사랑을 담은 러브 테마곡이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편곡은 앞서 tvN ‘응답하라 1988’ OST인 ‘서울 이곳은’, ‘가질 수 없는 너’, ‘청춘’, ‘혜화동’ 등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OST ‘아로하’,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등을 작업한 이상훈 음악감독이 맡았다.

이상훈 음악감독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2021년 버전 ‘너에게’는 사랑스럽고 서정적인 감정을 따뜻한 일렉트릭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 등으로 담백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후렴구에서는 브라스와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통해 맑고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음C 측에 따르면 이상훈 음악감독은 극 중 캐릭터의 느낌을 음악에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으며, 가창을 맡은 유연석 역시 따뜻하고 순수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진한 감동을 줄 전망이다.

유연석의 목소리로 표현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Part 7 ‘너에게’는 8월 6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전파를 탄다.

김영주 기자 kyj1942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