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바이브 '사진을 보다가' 아련하게 재해석
다비치, 바이브 '사진을 보다가' 아련하게 재해석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1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비치 바이브 20주년 사진을 보다가 MV 티저 (출처 = 메이저나인)
다비치 바이브 20주년 사진을 보다가 MV 티저 (출처 = 메이저나인)

[오뉴스=김선영 기자]=여성 듀오 다비치(DAVICHI)가 보컬 듀오 바이브(VIBE)의 '사진을 보다가'를 다시 불렀다.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출범한 'REVIBE (리바이브)' 프로젝트 측은 지난 12일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참여한 'REVIBE Vol.2 사진을 보다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 강민경은 청아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사진을 보다가 반쪽을 찢었어 / 지금 우리처럼 반쪽을 찢었어 / 난 남들처럼 그렇게 널 잊고 싶어서 / 사진을 찢어버렸어"라는 파트를 가창했다. 앤티크한 배경 속 마이크 앞에 앉은 다비치 두 멤버의 모습이 완곡을 기대하게 만든다.

'사진을 보다가'는 지난 2003년 발매된 바이브의 2집 'Do U Remember? (두 유 리멤버?)' 타이틀곡이자 오랜 시간 변함없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발라드 트랙이다. 지난달 마마무 솔라, 문별이 가창한 'REVIBE Vol.1 Promise U (프로미스 유)'에 이어 바이브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REVIBE' 프로젝트의 두 번째 음원으로 선곡됐다. 이번엔 다비치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비치는 티저 영상을 통해 바이브의 원곡과 같으면서도 다른 '사진을 보다가'의 감성을 예고했다. 이해리와 강민경은 특유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보컬로 그리움에 대한 메시지를 몰입감 있게 풀어냈다. 이에 지난 18년 간 바이브의 목소리로 전해진 '사진을 보다가'의 감동이 2021년 다비치를 통해 어떻게 새롭게 다가올지 관심이 고조된다.

'REVIBE'는 그동안 많이 불리고 사랑 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다. 바이브의 그룹명을 활용해 '아티스트 바이브의 노래를 다시 노래하다'라는 의미, '바이브의 노래를 트렌디한 느낌으로 새롭게 발산한다'라는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앞서 바이브와 보이즈 투 맨(Boyz II Men)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Me Once Again (러브 미 원스 어게인)', 마마무 솔라, 문별이 19년 만에 다시 부른 'Promise U'가 'REVIBE' 프로젝트로 공개돼 리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다비치의 '사진을 보다가'로 이어진 'REVIBE' 프로젝트는 추후 다양한 아티스트와 명곡의 만남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다비치가 참여한 'REVIBE Vol.2 사진을 보다가'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선영 기자 knstv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