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단신] 우즈(조승연), 이펙스, 양요섭
[연예계 단신] 우즈(조승연), 이펙스, 양요섭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10.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컴백' 우즈(조승연), 신보 'ONLY LOVERS LEFT' 기대 

아티스트 우즈 (출처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우즈 (출처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오뉴스=김선영 기자]=아티스트 우즈(WOODZ, 조승연)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우즈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ONLY LOVERS LEFT (온리 러버스 레프트)'를 발매한다. 

'ONLY LOVERS LEFT'는 지난 3월 우즈가 발매한 싱글 앨범 'SET (세트)' 이후 7개월 만의 신보다. 우즈는 그동안 자신만의 감성이 물씬 담긴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번 컴백에서는 장발로 변신한 우즈의 비주얼이 가장 먼저 돋보인다. 우즈는 앞서 공개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만화 속 주인공 같은 수려한 외모를 보여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또 차가우면서도 몽환적 분위기를 동시에 자아내는 모습으로 '분위기 장인'이라는 말이 저절로 떠오르게 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보여준 상처 입은 듯한 눈빛과 처연한 모습은 우즈가 보여줄 무대에도 기대가 높아진다. 컴백마다 변신을 거듭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구축하고 있는 우즈이기에 이번에는 한층 깊어진 분위기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즈는 'SET'을 통해 변해가는 감정선에 따라 트랙의 구성도 함께 변화하는 앨범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도 우즈는 사랑의 단계를 표현한 곡을 구성해 다채로운 전개를 펼친다. 'Multiply (멀티플라이)', 'Thinkin bout you (팅킹 바웃 유)', 'Sour Candy (사워 캔디)', 'Kiss of fire (키스 오브 파이어)', 'Chaser (체이서)', 'WAITING (웨이팅)'까지 총 6개의 곡은 사랑을 키워가고 확인하고 행복과 함께 점점 관계는 뜨거워지지만, 어느 순간 변심과 배신감을 느끼고 결국 이별로 향해가는 한 편의 러브스토리를 선보인다. 

우즈는 '올라운더 대표 아티스트'로 불린다. 작사, 작곡에 능숙한 우즈는 그동안 'EQUAL (이퀄)', 'WOOPS! (웁스)', 'SET'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이 돋보이는 곡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다. 우즈가 전곡 작사, 작곡을 소화한 'ONLY LOVERS LEFT'는 장르적으로나 표현력으로나 훨씬 더 발전한 원숙미가 느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듣는 음악으로서의 가치를 높인 이번 앨범은 다시 한번 우즈의 진가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성의 8人 8色 미소년" EPEX(이펙스), 신보 'Bipolar Pt.2 사랑의 서' 두 번째 콘셉트 포토 공개

그룹 EPEX (출처 = C9엔터테인먼트)
그룹 EPEX (출처 = C9엔터테인먼트)

그룹 EPEX(이펙스)가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두 번째 EP 'Bipolar(양극성) Pt.2 사랑의 서'의 그룹 및 개인 콘셉트 포토를 오픈했다. 

먼저 공개된 사진은 'Your Lover(너의 연인)' 버전의 두 번째 그룹 콘셉트 포토다.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감도는 공간 안에 모여있는 이펙스는 셔츠와 니트, 재킷 등으로 완성한 교복을 맞춰 입고 미소년의 비주얼을 발산했다. 특히 깊이감 넘치는 눈빛으로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뿜어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 개인 콘셉트 포토가 공개됐다. 금동현, 위시, 뮤, 아민은 학교 안의 복도와 강의실, 체육관 등의 공간에서 각자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만화에서나 존재할법한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귀공자 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줬다. 

앞서 'Your Companion(너의 동반자)' 버전의 콘셉트를 공개하며 밝은 에너지와 진지한 분위기를 동시에 보여준 이펙스는 이번에도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시크한 무드를 발산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양요섭, 정규 1집 '초콜릿 박스' 초동 4만장 자체 최고

가수 양요섭 (출처 = 어라운드어스 )
가수 양요섭 (출처 = 어라운드어스 )

가수 양요섭이 다양한 기록과 함께 'BRAIN'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요섭은 지난달 20일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Chocolate Box (초콜릿 박스)'를 발매하고 각종 음악 방송에서 타이틀곡 'BRAIN (브레인)'으로 컴백 무대에 오르며 새로운 활동을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Chocolate Box'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에서 착안한 앨범명처럼 다양한 장르의 좋은 음악 12곡을 담은 앨범이다. 양요섭이 솔로 데뷔 9년여 만에 선보인 첫 정규앨범답게 높은 완성도와 폭 넓은 스펙트럼이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았고, 이에 타이틀곡 'BRAIN'은 물론 12곡 전곡이 발매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그 가운데 음원 차트 1위로 산뜻한 출발을 알린 'BRAIN'은 기억에 대한 주제를 은유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트렌디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양요섭은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로 '힐링 보이스'의 진가를 또 한번 드러냈다. 또한, 절제된 듯 포인트를 살린 퍼포먼스를 더해 무대 위에서 팬들에게 한층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BRAIN' 공식 뮤직비디오는 1일 기준 960만 뷰 가량을 기록 중이다. 양요섭은 이를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또한, 'Chocolate Box'는 초동(집계 기간 9월 23~29일) 음반 판매량이 4만 장을 돌파하며 또 한번 양요섭의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이는 양요섭의 지난 솔로 앨범 초동 판매량을 1만 장 이상 뛰어넘은 수치로 남다른 상승세가 눈길을 끈다.

각종 음악 방송에서 양요섭이 선보인 'BRAIN'의 공식 무대 영상과 직캠 또한 높은 조회수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양요섭은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카페인' 무대를 함께 선보이고, MBC '복면가왕'에는 패널로 출연해 센스 있는 입담을 발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다채로운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양요섭은 음원과 함께 공개된 '스페셜 클립'부터 춤선을 강조한 '릴레이 댄스'와 명불허전의 가창력을 보여준 '노래는 듣고 다니냐', '세로 라이브' 등을 통해 'BRAIN'을 여러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수록곡이자 음악 방송 커플링곡 '척'은 'GQ 라이브' 콘텐츠로 공개됐다. 트레일러 및 화이트 버전 재킷 촬영 비하인드 영상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규앨범답게 컴백 열흘 간 양요섭은 특별한 '열일'을 펼치며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해주고 있다. 이에 'BRAIN'을 비롯한 12곡의 색깔 있는 트랙 모두가 음악 팬들에게 가깝게 다가갔다.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 중인 양요섭이 또 어떤 무대와 콘텐츠로 'Chocolate Box' 활동을 이어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Tag
#우즈

김선영 기자 knstv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