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공직문화 개선 메타버스 간담회 개최
인사혁신처, 공직문화 개선 메타버스 간담회 개최
  • 최수혁 기자
  • 승인 2021.10.2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간담회 장면 (출처 = 인사혁신처)
메타버스 간담회 장면 (출처 = 인사혁신처)

[오뉴스=최수혁 기자]="퇴근 후 업무연락, 어떻게 생각하세요?", "일며든다(일+스며들다)는 신조어를 아시나요?", "눈치야근은 어떻게 하면 완전히 없어질까요?"

 MZ세대 공무원과 국장급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메타버스에서 만나 나눈 대화이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지난 18일 공직문화 개선방안을 위해 메타버스 간담회를 개최, 자유 토론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우호 인사처장을 포함 국장급이상 간부 공무원과 MZ세대 공무원이 5인 1조로 총 4개조를 이뤄 각각 메타버스에서 공직문화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대화를 나눴다. 

 

이송원 사무관은 "퇴근 후 동기가 상급자의 전화를 받고 다시 출근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며 "퇴근 후 연락은 긴급한 경우가 아니면 자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아 주무관은 "아직도 눈치야근이 완전히 근절되기 어려운 것 같다"며, "부서장이 솔선수범해 정시퇴근이 정착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성주 기획조정관은 "공직문화가 예전과 많이 달라졌음을 인정하고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가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우호 인사처장은 "결국 개선의 시작은 모든 구성원원들의 투명한 소통과 간부들의 솔선수범"이라며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수평적·우호적 조직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의 적극행정과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부처로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수혁 기자 news@ps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