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허니푸퍼 컬렉션으로 FW 아우터 시장 공략
이랜드 스파오, 허니푸퍼 컬렉션으로 FW 아우터 시장 공략
  • 김예진 기자
  • 승인 2021.10.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오뉴스=김예진 기자]=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기능성 아우터 ‘허니푸퍼’(HONEY PUFFER) 컬렉션을 선보였다.

허니푸퍼 컬렉션의 상품들은 동물 털을 대신하는 윤리적인 패딩 충전재 ‘3-MIX SOFT’와 환경친화적 소재 덕파이버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 MIX SOFT’는 부드러운 촉감의 ‘마이크로 섬유’, 볼륨감과 쿠션감을 채워주는 ‘중공이 보통인 섬유’, 많은 공기층을 함유해 보온력을 더해주는 ‘중공이 큰 섬유’ 등 각각 다른 중공의 크기를 가진 섬유를 혼합한 충전재다. 수만 번의 테스트를 통해 보온력은 유지하면서 무게는 가벼운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허니푸퍼 컬렉션의 대표 상품인 ‘베이직 푸퍼’는 어떤 이너와 매치해도 어울리는 베이직 디자인 라인으로 고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공법을 사용해 충전재의 뭉침과 이탈을 방지했다. 겉감과 안감 사이에 고밀도 다운백을 삽입해 겉감 – 다운백 – 충전재 - 안감으로 이루어지는 4-LAYER 봉제 기법을 사용했다. 볼륨은 살리면서 강력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소재에 변형을 준 ‘코듀로이 푸퍼’는 코듀로이 특유의 포근함은 살리고 폴리 혼용으로 무게를 가볍게 했다. 겨울철 컬러 매치에 적합해 남녀 모두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다.

여성 전용 상품인 ‘파스텔 푸퍼’는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장이 길다는 고객 피드백을 받아 올해 상품은 전체 기장과 소매기장의 밸런스를 알맞게 조절했다. 만족도가 높았던 벌룬 실루엣은 그대로 유지했다. 풍성한 핏이지만 레글런 어깨라인으로 디자인해 부해 보이지 않도록 했다. ‘파스텔 푸퍼’는 최근 43만 유튜버 밤비걸과의 협업을 통해 크림, 라이트 블루, 바이올렛 컬러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스파오는 이 밖에도 ‘리버서블 푸퍼’, ‘후드 크롭 푸퍼’, ‘스웨이드 푸퍼’ 등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하게 접근한 푸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마다 핸드워머, 스토퍼, 핫팩 주머니 등 다양한 디테일들이 숨어 있어 취향에 맞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기존 제품에 비해 디자인과 소재 모두 업그레이드된 스파오의 허니푸퍼는 출시 초기부터 무신사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라고 말하며 “환경과 디자인 모두 놓치지 않기 위해 최신 기법들이 사용된 스파오의 허니푸퍼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이랜드 스파오]
[사진=이랜드 스파오]

한편, 이랜드 스파오는 '리슬'과 두 번째 생활 한복 컬렉션 선보이며 모던 생활 한복 브랜드 ‘리슬’과 다시 한 번 손잡고 한복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10월 21일 한복의 날을 맞이해 ‘리슬’과 두 번째 협업 의류를 선보였다.

스파오는 지난 1차 발매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전통 매화와 대나무 무늬 등 한국적인 문양을 담은 로브 스타일의 파자마에 FW 시즌을 반영한 디테일을 추가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네이비, 베이지 컬러에 다크 네이비 컬러를 추가해 일상 속에서 캐주얼하게 한복을 즐길 수 있도록 총 5종의 컬러를 선보였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 사은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에서 협업 상품을 2벌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2만 9,000원 상당의 ‘리슬 전통 노리개’를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한복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2차 협업까지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을 통해 스파오만의 감성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파오와 리슬 협업 상품은 21일 낮 12시부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 이랜드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예약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예약된 상품은 25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한편 스파오와 함께한 ‘리슬’은 한복 특유의 멋을 캐주얼한 감성으로 풀어내고 있는 모던 생활 한복 브랜드다. BTS 등 K-POP 스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한복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스파오의 허니푸퍼 컬렉션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예진 기자 assi@psnew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