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다나브라이덜 대표, 글로벌 패션 모델 오다나
[인터뷰] 다나브라이덜 대표, 글로벌 패션 모델 오다나
  • 이기연 기자
  • 승인 2021.10.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 및 문화 콘텐츠 금융 투자운영사인 주식회사 에이앤알에이치(ANR. Holdings Co., Ltd. 대표이사 임재현)가 글로벌 패션 모델 오다나(OHDANA, オダナ)와 전속 계약했다. 일본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대표이며, 일본과 뉴욕에서 최고 디자이너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화제의 패션아티스트 겸 글로벌 패션 모델 오다나를 만났다. <편집자 주>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좌. 플라워 아티스트 마사 나카가와 (Massa Nakagawa) 작품 촬영 모델 / 우. 세상에서 가장 크고 오래사는 식물 중 하나인 바오밥 나무 설치미술과 콜라보 화보(모델)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좌. 플라워 아티스트 마사 나카가와 (Massa Nakagawa) 작품 촬영 모델 / 우. 세상에서 가장 크고 오래사는 식물 중 하나인 바오밥 나무 설치미술과 콜라보 화보(모델)

 

Q. 어떤 과정으로 일본에서 창업하였는가?

오다나> 저는 학창시절 사격을 전공하고, 스포츠마케팅을 했어요. 그러다 일본에서 유학중 큰 교통사고를 당했고, 회복 기간 중 IT회사의 일본 업무를 담당했어요. 유학 경비를 벌기 위하여 꽃집 아르바이트로 시작해서 꽃집을 인수하는 등 정말 다양한 일을 했고, 2016년 라이프 크리에이티브 전문 기업 ‘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창업하고 코우이치 이마바야시(Kouichi Imabayashi)씨가 운영하고 있는 일본 최고의 웨딩그룹 ‘EARTH COLRS’팀과 함께 활동 중 입니다.

 

Q.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오다나> 일본에서의 기업 경영 이외 한일 문화 교류 및 한국을 홍보하는 홍보 대사로도 활동 중 입니다. 또한, 매년 일본의 유명 호텔, 리조트 등 웨딩 관련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거장들의 화보에 참여하였으며, 2018년 커뮤니케이션 매거진 ‘강남 피플’ 창간호와 ‘한류 웨딩’ 무크지(단독 모델 화보집)를 출간하고, 매년 여러 브랜드 화보를 진행 중 이에요. 또 방송 등에서도 꾸준히 활동 중 입니다.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 우. 러시아 매거진 Цветы에 플라워아티스트 고바야시 유지((Kobayashi Yuji)작품과 패션소품 / 좌. 녹원삼(조선시대 공주, 옹주, 궁녀나 사대부 부녀자들이 입었던 예복(혼례복),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 우. 러시아 매거진 Цветы에 플라워아티스트 고바야시 유지((Kobayashi Yuji)작품과 패션소품 / 좌. 녹원삼(조선시대 공주, 옹주, 궁녀나 사대부 부녀자들이 입었던 예복(혼례복),

 

Q. 일본에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과정으로 일본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가?

오다나> 일본에서 패션 모델, 특히 웨딩 모델 등 여러 활동을 하였어요. 모델 뿐만 아니라 디자인 하는 것을 좋아해서 다양한 패션 소품과 악세서리를 만들고, 활동하면서 다양한 매거진에서 노출되었어요. 2020년 일본 웨딩 매거진 wedding book 65에서 촬영하였고, 21년 3월 도쿄역의 일본 웨딩 협회 프로젝트인 브라이덜 페어에 참여하였어요. 어스 컬러스의 타임 컬러 프로젝트 디렉터로 일본의 마사 나카가와 (Massa Nakagawa) 와 고바야시 유지(Kobayashi Yuji) 등 유명 플라워 아티스트 거장들과 협업을 하였어요. 5월에는 러시아 매거진 Цветы과 디자인 소품 콜라보 촬영을 협업하였고, 최근에는 일본의 드레스 디자인 거장 유미 카츠라 (Yomi kakyura)와 에마 리에 (Ema Rie) 등의 일본 최고의 드레스 거장들과 협업한 한국인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다양한 매거진에서 현직 패션모델로도 활동 중 입니다.

 

Q. 한국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주식회사 에이앤알에이치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활동을 계획 하고 있는가?

오다나> 한국은 이미 한류라는 문화 키워드와 함께 세계인들이 가장 오고 싶어하는 국가가 되었어요. 일본에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한국 전통 혼례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라이프 크리에이티브 사업을 진행하고 싶어요. 그 중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가장 효과적이며 훌륭한 영역이고, 가장 경쟁력 있는 분야인 것 같아요.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기 위하여, 오랜 고민 끝에 제가 가장 신뢰하는 주식회사 에이앤알에이치의 임재현 대표님과 함께 일하기로 계약하였어요.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좌. 화보 촬영 현장 . ​​​​​​​/ 우. 여성 패션슈트 화보(모델)
사진제공=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DANA Bridal 株式会社)  좌. 화보 촬영 현장 . / 우. 여성 패션슈트 화보(모델)

 

Q. 일본 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와 한국 주식회사 에이앤알에이치가 상당액의 지분을 상호투자 하고, 지분 관계사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가? 그리고 향후 추진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

오다나> 주식회사 에이앤알에이치는 문화콘텐츠 투자, 운용 전문 회사로, 전문가 영역의 매니지먼트를 강화하는 동시에, 저희 일본 다나브라이덜 주식회사와 함께 신규사업인 ‘라이프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비즈니스’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이를 위하여 양사에 지분을 상호 투자하고, 한일 상호 지분 투자사로 신규사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어요. 라이프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다나브라이덜’은 초호화 럭셔리 여행, 전세계 명품 및 굿즈, 화장품 등의 뷰티, 건강식품 등의 이너 뷰티, 패션 및 소품, 디자이너 소품, 의료관광, 웨딩 및 행사, 방송, 이벤트 등 양국의 장점이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매거진부터 방송미디어와 커머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헀어요. 임재현 대표에 의하면 이미 이를 위한 출자전환 및 투자펀드 조성이 완료 단계이고, 곧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기연 기자 lolo00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