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서용선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대표원장 "현대의학·한의학·자연요법 어우러진 양·한방 통합치료"
[인터뷰] 서용선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대표원장 "현대의학·한의학·자연요법 어우러진 양·한방 통합치료"
  • 김남수 기자
  • 승인 2021.11.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의 원인은 유전적, 감염, 식생활, 운동, 스트레스 등 매우 다양하다. 또한, 암 예방을 위해 먹지 말아야 할 식품으로는 불에 탄 음식, 육류 가공식품, 절인 음식 등이 있다. 식생활 관리도 굉장히 중요한데, 특히 과식은 피해야 한다. 즉, 평소 하루 필요한 열량은 줄이는 것이 좋으며 일본 의사들이 연구한 보고서에 의하면 열량 감량과 체내의 활성산소를 줄이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인체 내 세포는 노화로 인해 돌연변이가 생기고 이들은 복제과정 중에서 암세포로 변하므로 이에 자연 의학, 심신의학, 기능 의학, 영양학 등이 동원된다. 통합의학적 암 관리가 중요시되는 이유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개원한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대표원장 서용선)가 주목받고 있다.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양.한방 통합암센터로 환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한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치유와 힐링의 암 환자 재활’을 추구하며 환자들에게 다시금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있는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서용선 대표원장을 취재했다.

서용선 대표 원장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서용선 대표 원장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린다.

서용선원장>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충청지역 대표 노인성 질환, 치매, 정신의학과 전문병원인 충무사랑병원에서 개원한 천안지역 최초의 암 전문 재활 병동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있는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자연치유와 자연농법을 도입한 암 환자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새로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개원 전부터 많은 준비를 했다. 우선 자연치유, 치유농업을 알기 위해 원예치료 심리사 1급, 산림치유사 등을 취득했고 환자에게 필요한 심리 분석,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더욱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를 통해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시행하는 표준치료(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체세포 치료, 면역 치료) 외에도 항암 효과가 있는 식습관 관리, 면역관리, 스트레스 해소법, 운동, 심리상담, 심리 분석, 명상, 자연치유 등을 병행하여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암을 이겨내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하였다.

병원 내부 모습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병원 내부 모습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프로그램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

서용선원장>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 극복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의료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현대의학과 한의학, 자연요법까지 한데 어우러진 양.한방 통합치료를 위하여 한의학,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등 각 분야 전문 의료진이 함께한다. 아울러 물리치료, 재활 치료 등 다양한 협력 전문가들이 암 환자의 빠른 치료와 회복을 돕고 있다. 이곳은 최근 개원한 만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우선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지금까지 생산된 침대 중 환우에게 매우 편리한 침대를 구비했다. 모든 환우는 개인 슈퍼싱글 모션 베드가 준비되어 있어서 넓고 편안하며 자세 변동 및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의료 관련 장비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의료 관련 장비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또한, 각 병실은 화장실과 세면대, 샤워기가 있으며, 개인당 냉장고를 지급하여 위생에도 각별한 신경을 썼다. 더불어 고주파 온열암 치료기, 의료용 고압 산소탱크, 경피성 전기자극 통증 완화치료기, 원적외선 온열 치료기, 뇌파 진단기, 파크 방사선 촬영, 골밀도 검사기, 각종 혈액 검사, 인지 신경 검사지, NK cell 활성도 검사 등 다양한 최첨단 주요 장비가 완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옥상 정원, 치유농장, 서용선 대표원장과 함께 하는 나들이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갖췄다.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의 옥상정원은 각종 꽃이 피고 나무가 심겨 있으며, 천안 시내가 다 보이는 탁 트인 공간이다. 이곳에서 환우들이 쉴 수 있도록 차광막이 설치되어 있고, 테이블, 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걷기 운동, 스트레칭, 요가 등을 할 수 있을 만큼 넓고 하늘이 보이고 마음을 챙길 만큼 풍경이 좋다. 치유농장 ‘힐링 뽀레’에서는 치유농업을 통해 병마와 싸우다 지친 자신의 마음을 다시금 되돌아보고 건강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용선 대표원장과 함께하는 나들이는 마음 건강을 위해 잠시나마 병원을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이렇듯 쾌적한 환경 속에서 통합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환우의 암 재발을 막는 것은 물론 심신의 건강을 되찾게 된다.

( 사진제공 = 충무사랑병원 )

Q.지역사회 나눔문화 활동 내용과 앞으로의 계획은?

서용선원장> 충무사랑병원은 그간 수많은 사회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사)대한노인회와 천안, 충남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및 후원을 하였으며, (사)천안시자원봉사단연합회 부회장으로 있으면서 후원과 봉사활동에 매진했다. 이외에도 현재 천안지역 청소년 환경 정화 활동 후원과 기부를 비롯해 미국 시카고 방송국 운영 이사로 연간 후원하며 방송 선교를 넘어 교포 이미지 개선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부단히 나누고 봉사하여 이웃과 사회에 작게나마 도움을 줄 것이며, 많은 환우가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와 아름다운 동행으로 심신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

김남수 기자 daniel3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