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2021 당진 아트 콜로키움, 댄허코리아 허영훈 대표를 발제자로 초청
[세미나] 2021 당진 아트 콜로키움, 댄허코리아 허영훈 대표를 발제자로 초청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1.11.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당진 아트 콜로키움 포스터(사진=당진문화재단)
2021 당진 아트 콜로키움 포스터(사진=당진문화재단)

[오뉴스=조아라 기자]=당진문화재단과 당진문예의전당, 당진문화예술학교가 공동으로 마련한 '2021 당진 아트 콜로키움'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당진문화예술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발제자는 기획전문가로 잘 알려진 댄허코리아 허영훈 대표다. 

'콜로키움(colloquium)'은 발제자가 발표를 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조율해 나가는 토론 방식으로, 이번 당진 콜로키움은 공연예술분야 전문 예술인과 예비 예술인 등 당진 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콜로키움에서 허 대표는 '공연기획의 이해', '온택트 시대 공연', '공연기획자의 역할' 및 '공연 전반에 관한 담론'을 주제로 오는 17일과 24일 그리고 12월 1일에 걸쳐 3일 동안 강연과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며, 12월 8일에는 한식 분야 배명순 명장의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삼성전자 반도체 기획팀을 거쳐 지난 2006년부터 올해로 15년째 국악과 클래식, 음악극 등 공연예술사업과 문화예술 컨설팅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허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N잡러'로 공연기획자이자 연출가는 물론, 현재 퍼블릭뉴스 문화부장을 맡고 있으면서 한림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원 겸임교수이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외래교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객원교수로도 재직하고 있다. 

허 대표는 지난 2015년 국민대학교에서 '클래식과 음악포럼' 강의를 시작으로, 현재 한림대학교에서는 '한류문화콘텐츠기획론'과 '한류와 한국어'를 강의하고 있으며,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문화예술마케팅', '문화예술행정과 정책', '문화예술과 창업', '문화법과 저작권'을,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공연기획과 마케팅'을 강의하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최초 기획 교과서로 불리는 '세상에 없던 기획 - PLANNING 0.0'을 출간하면서 각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허 대표는 이번 콜로키움에 대해 "문화예술사업의 성공은 올바른 기획에서 비롯된다. 예술가와 예술분야 종사자는 물론, 지자체 문화예술 분야 공무원까지 스스로 기획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당진 아트 콜로키움에서는 당진이 가진 지역 특수성을 고려한 문화예술의 활성화가 올바른 기획에서부터 출발한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아라 기자 awesomeu@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