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대중분들에게 원위의 음악 각인시키는 것이 목표… '당듣밴'(당연히 듣고 보는 밴드) 되고파"
원위 "대중분들에게 원위의 음악 각인시키는 것이 목표… '당듣밴'(당연히 듣고 보는 밴드) 되고파"
  • 정종훈 기자
  • 승인 2022.01.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원위(사진 : RBW 제공)
밴드 원위(사진 : RBW 제공)

[오뉴스=정종훈 기자]=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신보에 대한 소개를 전했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Planet Nine : VOYAGER'를 발매한다. 전작 'Planet Nine : Alter Ego'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인 동시에 원위의 아이덴티티인 '우주 시리즈'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원위는 신보 'Planet Nine : VOYAGER'를 통해 원위만의 행성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다섯 멤버의 모습을 담아냈다. 멤버 전원의 자작곡이 수록되는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원위의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다음은 새 앨범 'Planet Nine : VOYAGER'를 발표하는 원위의 일문일답이다.

 

Q. 전작 이후 7개월 만의 컴백인데, 'Planet Nine : VOYAGER'를 발매하는 소감은?

[용훈]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설레고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들의 모든 자작곡이 들어있어 기대되고, 그만큼 걱정되기도 하는 마음입니다.

[강현] 첫 번째 미니앨범의 주제와 연관되다 보니 팬분들께 선물을 드린다는 느낌이 큰 것 같습니다. 지금 기대해 주시는 것보다 더욱 큰 감동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하린] 이번 앨범은 저희 원위에게도 새롭고 뜻깊은 앨범입니다. 멤버들의 또렷한 색깔들이 담긴 앨범이기 때문에 좀 더 대중분들에게 가까이 닿을 수 있는 앨범이고 싶었습니다. 오랜 시간 준비한 앨범이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동명] 짧고도 길게 느껴질 수 있는 시간 동안 더 성숙해지고 성장한 저희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발매를 앞둔 지금 여행 가기 전처럼 설렘으로 떨리고 기대됩니다.

[키아] 첫 번째 미니앨범도 엄청난 공을 들였지만, 이번 앨범은 좀 더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습니다. 모든 멤버의 자작곡이 담겨 있는 앨범이라 저희에게도, 팬분들에게도 너무나 소중한 앨범이 될 것 같네요. 이번 활동 정말 많이 기대됩니다!

 

Q. 'Planet Nine : VOYAGER' 앨범 소개 부탁드린다.

[동명] 전작 ‘Planet Nine : Alter Ego’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으로 원위만의 미지의 행성에서 여행이라는 스토리텔링과 5명의 멤버들의 다양한 음악과 마음을 담은 자작곡들이 수록된 앨범입니다.

[키아] ‘Planet Nine : Alter Ego’에서 우리만의 정체성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는 여행자의 느낌으로 탐방하는 느낌의 곡들이 많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곡들의 영제 끝에 모두 언더바(_)가 들어가 있습니다.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이 본인의 감정 또는 본인 스토리에 대입해서 들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좋은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 소개와 리스닝 포인트가 있다면?

[용훈]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의 리스닝 포인트는 후렴 부분 첫 노랫말인 ‘우리 멀리 갈까 더 멀리 가볼까’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게 신경 써서 부른 부분입니다. 멀리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요즘, 이 곡을 들으시면서 상상의 여행을 떠나 보셨으면 합니다.

[강현] ‘너의 우주는’은 너와 나의 별이 하나가 되어 서로의 우주를 주게 되었을 때,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들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 신보는 다섯 멤버 전원의 자작곡으로 이뤄졌다. 특별히 중점을 두고 작업한 부분이 있는지? 

[용훈] 멤버들의 자작곡이 모두 들어가 있는 만큼 각자의 생각과 색깔이 뚜렷하게 나타나길 바랐습니다. 한 장르로만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닌 각 곡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큰 의미를 두었습니다.

[강현] 저의 이번 자작곡은 '궤도'입니다. 우주 관련 주제의 노래를 쓰며 확고해진 저의 철학을 그대로 담은 곡입니다. 가사와 분위기에 집중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린] 음악 작업을 할 때, 저는 가사와 멜로디 외에 배경음악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운드들이 모여 잘 받쳐줘야 가사가 돋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작업할 때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드럼 녹음을 할 때도 멜로디 같은 드럼을 보여주고 싶어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써서 작업했습니다.

[동명] '23살의 동명이가 지금 가장 하고 싶은 말이 뭘까?'에 대해 고민하며 가사를 써 내려갔습니다. 투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의 자연스러운 생각과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서 그 점을 중점적으로 고민하며 작업했습니다.

[키아] 제가 래퍼이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노래 도전을 많이 해봤습니다. 라인들이 래퍼가 편안히 낼 수 있는 구조가 아니어서 색달랐던 작업이었습니다.

 

Q. 원위는 그간 밴드 음악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왔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음악 장르 또는 콘셉트는?

[하린] 지금까지 여러 가지 장르들의 곡들을 작업하고 보여드렸는데,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애니메이션으로 꾸며진 콘셉트를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틀에 박히지 않고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작업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키아] 매번 다양한 장르를 보여드렸는데, 그 장르 안에 저희만의 색깔이 있었더라고요! (뒤늦게 깨달았습니다ㅎㅎ)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보사노바나 더 빠른 삼바 같은 장르도 작업해 보고 싶네요.

 

Q.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나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 

[하린] "이런 색깔은 원위에서만 찾을 수 있어"라는 이야기를 듣는 밴드가 되면 뿌듯할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동명] 저희 원위의 음악을 더 많은 대중분들께 각인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당.듣.밴!’ 당연히 듣고 봐야 하는 밴드가 되고 싶습니다!

 

Q. ‘우주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는데, 원위가 생각하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용훈] 저희의 아이덴티티는 ‘원위’ 자체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원위의 정체성이 뭘까?’하는 고민이 있었는데, 요즘은 어떤 곡이든 원위만의 색깔이 점차 짙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도 역시 원위만의 정체성이 담겨 우주 시리즈를 이을 ‘너의 우주는’이라는 곡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강현] 우주라는 주제를 일상에 녹여 해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그러하듯 아래에서도 그러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일상의 평범함을 우주로 풀어내는 것이 저희 원위의 특별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2022년을 맞이하는 원위의 다짐은?

[용훈] 2022년 시작을 컴백과 함께 하게 되어 기분 좋은 출발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로 2022년은 설레기도 하고, 해야 할 것들이 남아 있는 해인데요. 5명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늘 그랬듯이, 단단하게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2022년이 되려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강현] 세상을 놀라게 할 노래를 쓰고 싶습니다.

[하린] 2022년에는 대중분들께 저희의 음악을 조금 더 가까이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올해는 더 잘 해보자’라는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

[동명]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멋진 새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 다양한 분야에도 도전하고, 이루어 낼 수 있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키아] 2022년에는 좀 더 새로운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보려고요!! 음악도 다듬고 제 모습도 다듬는!!

 

Q. 위브들에게 한마디

[용훈] 사랑하는 우리 위브들! 언제 어디서든 응원해 주는 마음에 감동하고 그 보답이 음악밖에 없다는 것이 가끔은 미안할 때가 있어요!! 그렇지만 우리가 가장 잘하고 보답할 수 있는 길이 음악이기에 앞으로도 음악으로 사랑으로 위브들에게 보답하려 합니다! 늘 사랑을 줘서 고맙고, 원위가 노래하고 연주할 수 있는 이유가 되어줘서 언제나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아요❤️

[강현] 사랑하는 위브들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고 원위 앨범이랑 함께 시작하는 새해인 만큼 특별한 일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사랑행성

[하린] 오랜만에 미니앨범을 들고 찾아왔는데, 늘 기대해 준 위브들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 이번에 위브들이 기대하고 있듯이 멤버들의 또렷한 색깔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니까 많이 들어주시고, 더 멋진 모습들로 위브들과 함께 할게요 파이팅!

[동명] 이번 앨범을 멋지게 완성시켜준 위브들! 어디서나 당당하게 위브라고 말할 수 있게 멋진 아티스트의 모습 꼭 보여드릴게요!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키아] 위브들 이번 앨범 많이 기다렸죠..ㅠㅠ 항상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내 사랑들! 기다려준 만큼 이번 활동으로 보답해드릴게요!! 후회 없는 활동이 되게 열심히 할게요!! 사랑해요 위브 얼른 보자 우리!

정종훈 기자 hereit@ohnew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