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마스크' “지구 평화를 위해 힘을 쓰고 어벤져스와 협력하고 싶다!”
타이거마스크' “지구 평화를 위해 힘을 쓰고 어벤져스와 협력하고 싶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1.0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뉴스=김민지 기자]=12월 30일 개봉을 앞둔 <타이거 마스크>가 ‘건평’ 역을 맡은 배우 조한선의 서면 인터뷰를 공개한다. 작품 속 인물만큼이나 에너지가 넘치는 배우 조한선의 답변은 영화를 향한 관객의 기대와 흥미를 더욱 돋울 것으로 보인다.
 

영화 <타이거 마스크>는 노잼인생으로 살아온 한 남자가 우연히 전설의 호랑이 마스크를 얻게 된 후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이 되어 펼치는 K히어로 코믹액션.
[배급. (주)그노스 (주)다날엔터테인먼트 ㅣ 제작. (주)그노스 (주)파이브데이 꿀잼컴퍼니(주) ㅣ 감독. 염정원 ㅣ 출연. 조한선 황보운 강별 정태우 김흥래 외]

Q. 이전 작품들을 봤을 때, 캐릭터, 장르, 소재 등 차이가 있는 작품이다.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재미있고 밝은 작품을 하고 싶었다. 나에게도 그런 모습이 숨어 있기도 하고 힘든 시기인데 조금이라도 관객분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싶었다.

Q. 이전까지의 작품과는 달라 더 어렵고 고민이 많았을 것 같다. ‘건평’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어떤 부분을 중점을 두었는가.
A. 자신감 없고 사회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건평이 타이거 마스크를 만나고 변화하는 과정과 자신감을 조금씩 찾아가는 모습에 중점을 뒀다.

Q. ‘건평’에게는 타이거 마스크라는 물건이 그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변곡점이 됐다. 
배우생활을 하면서 큰 변곡점, 혹은 터닝 포인트와 같은 시기가 있었나.
A. 매 순간인 것 같다. 어떤 작품을 하던 그것이 나에게는 도전이고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작품을 기다린다.

Q. 간담회에서 염정원 감독의 말에 의하면, 촬영 당시 힘든 여건 속에서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줬다고 하던데, 촬영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A. 사실. 많이 힘들었다. 제가 거의 쉬는 회 차 없이 촬영을 진행했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현장은 많이 경험해 봤기 때문에 그것이 힘들지는 않았다. 대신 더위와의 싸움이 너무 힘들었다. 액션도 많고 나무로 된 마스크를 쓰고 긴 팔 긴 바지를 입어야 해서 한여름에 땀이 엄청나게 났던 게 기억이 난다.

Q. 태껸 무술을 익히는 데에 준비 기간이 짧았다고 들었다. 
그런데 본인이 지니고 있는 기본적인 피지컬이 있어서 그런지 동작들도 시원시원하고, 힘이 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뒀나.
A. 태껸은 기본적으로 열심히 배웠다. 그러나 단기간에 배우는 것이 쉽지 않았다. 배움의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태껸도 여러 부문으로 나뉘고 지역마다 스타일도 다 틀리다. 태껸 중에서도 실전 태껸이라 불리는 옛법 태껸에 중점을 뒀다.

Q. 빌런 캐릭터를 맡은 배우들의 활약도 인상적인다. 강별, 정태우, 김흥래 배우와의 호흡은 어땠나.
A. 다들 하나가 되어 열심히 연기를 해주셨다. 힘들지만 웃으며 서로 힘이 되어주었고 의지하며 연기를 한 것이 기억에 남는다. 김흥래 배우가 평상시 이야기할 때 생각보다 너무 귀여워서 깜짝 놀랐다.

Q. 빌런 캐릭터 중 한명으로 캐스팅이 된다면 윤 회장, 히로노리, 조드 중 어느 역을 맡고 싶나. 그리고 그 이유는?
A. ‘윤 회장’ 역할을 해보고 싶다. 영화에서 통통 튀는 연기로 톤을 높여줘서 영화가 최대한 느려지는 것을 막아줬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저렇게 통통 튀는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Q. 실제 자신에게 ‘타이거 마스크’가 생겨, 힘이 생긴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A. 우선 유니폼을 만들고 싶다. 그리고 어벤져스에게 연락을 취해 한국에도 히어로가 있다고 이야기해서 지구 평화를 위해 힘을 쓰고 어벤져스와 협력하고 싶다.

Q. <타이거 마스크>가 곧 개봉한다. 중점적으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할지 소개해달라.
A. 영화 <타이거 마스크>는 액션부터 코미디까지 다양하게 있다. 연말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볍고 편안하게 봐주시는 게 포인트이다.

Q. <타이거 마스크>가 관객들에게 어떤 작품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나.
A. 그냥 재미있고 유쾌한 영화였다고 기억이 되었으면 좋겠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 간략하게 이야기해달라.
A. 현재 결정된 것은 없고, 또다른 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작품 검토 중에 있다. 빠른 시일 내로 다시 한번 인사드리면 좋을 것 같다.

 

김민지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