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원생명축제’ 2배로 만족해 열린다
’2022 청원생명축제’ 2배로 만족해 열린다
  • 김경수
  • 승인 2022.01.2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장 (사진=청주시)
축제장 (사진=청주시)

[오뉴스=김경수]=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2배로 만족할 수 있는 2022 청원생명축제 개최를 결정했다.

추진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개최하지 못했던 청원생명축제는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축제’,   ‘모두가 행복한 축제’,  ‘더 활기찬 축제’라는 세가지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가 아닌, 코로나19에 지치고 힘든 시민들에게 치유와 재충전을 위한 품격 있는 야외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우리 지역의 전통적인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 많은 공연과 전시가 어우러진 종합농업문화축제로 추진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 농가들의 온라인 판매역량 강화와 라이브커머스 및 유명 유튜버 등을 활용한 ‘청원생명브랜드’ 홍보 전략을 준비해 4월부터 온라인축제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승순 농업정책과장은 “2년간 개최되지 않은 청원생명축제가 너무 아쉬워 올해는 온라인ㆍ오프라인 함께 개최해 2배로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기획했다”며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이 돌기를 바라고,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king216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