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창업사관학교 58개사 졸업…실전형 교육으로 D.N.A 역량 강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58개사 졸업…실전형 교육으로 D.N.A 역량 강화
  • 민건호 기자
  • 승인 2022.02.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뉴스=민건호 기자]=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022년 2월 18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2기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업력 3년 이내 유망 창업기업 대상으로 보육 서비스와 기술 특화 교육, 사무공간과 사업화 자금을 통합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중기부가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다겸 서대호 대표_ 글로벌 창업 사관학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수상 모습
다겸 서대호 대표_ 글로벌 창업 사관학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수상 모습

세계 최고 수준의 창업기획자와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분야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프로그램 구성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입교 창업기업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입교자들은 최고 수준의 수업과 과제를 의무적으로 수행했으며 케글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실전 데이터 분석도 직접 수행하였다. 또한 원하는 기업들에게는 지타워 보육공간을 제공해주어 쾌적한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었다.

지난해 4월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 입학한 창업기업은 500 글로벌,에스오에스브이, 플러그앤플레이, 스타트업부트캠프, 테크스타즈 등 창업기획자 5개사로부터 기업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글로벌 시장으로 시야를 넓혔다. 또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및 카이스트 등 국내외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을 받았다.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한 육성 프로그램과 창업기업의 노력에 힘입어 2기 졸업생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2기 졸업기업 58개사는 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의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132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11개사는 총 94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8개사는 입교기간 중 해외투자 유치, 수출 등 해외진출에 성공했다.

다겸 서대호 대표  중기부 이사장상 "최적의 AI 솔루션 제공"

이날 사업 아이템의 우수성과 그간의 성과를 고려한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다겸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이사장상을 수여했다. 서대호 다겸 대표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우수한 인재들을 고용할 수 있었고 양질의 데이터 관련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며 "본교에서 갈고 닦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현재 3기 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다. 업력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은 3월4일 14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민건호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