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병호, 이재명 후보 공개 지지
배우 손병호, 이재명 후보 공개 지지
  • 권서령 기자
  • 승인 2022.02.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식이 있는 세상, 우리 아이가 더 행복하고 정의롭게 살 수 있는 나라 원해”
사진=손병호
사진=손병호

 

[오뉴스=권서령]=배우 손병호씨가 박혁권, 이기영, 이원종, 권기선 등에 이어 이재명 후보를 공개 지지하고 나서 연예인 릴레이 이재명 지지 선언 열풍에 불을 붙였다.

 

오래전부터 정치적 소신을 갖고 살고 있다는 손병호씨는 “첫째, 이 시대를 치열하게 살고 있는 아빠이기 때문이고, 둘째는 오랫동안 무대를 사랑하고 그것을 통해 진정한 삶의 기준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해 온 까닭”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게끔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상식이 있는 세상을 원한다. 적어도, 세상을 살아가는 어려움을 알고 삶의 많은 것을 포용할 줄 아는 넓은 사람이 필요하다. 제가 꿈꾸는 세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바로 이재명이라고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는 남다르다’, ‘위기에 강한 유일한 사람’, ‘작은 손길 하나도 외면하지 않는 진솔한 사람’, ‘뱉은 말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 ‘조금 못났다고 외면하지 않고 강자라고 야합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말하면서 이재명 후보를 적극 응원한다고 지지 이유를 재차 밝혔다.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한 손병호씨는 최근 국민게임이라 불리울 만큼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손병호게임의 창시자이며, 뛰어난 예능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 아이돌레시피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보이스를 비롯해 화려한 휴가, 인사동 스캔들 등의 영화 출연 및 드라마 암행어사, 허쉬, 모범형사, 해치 등에서 열연한 바 있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여파로 이번 대선에서 문화예술인들의 후보 지지선언이 과거 대선에 비해 적을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높은 가운데 손병호씨의 지지선언이 문화예술계에 미칠 영향이 어디까지 확대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끝)

 

손병호 배우의 지지선언문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손병호입니다.

저의 갑작스런 등장으로 놀라셨나요? 그렇다면 잠시 제 이야기에 조금만 귀 기울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배우 손병호는 나를 위해, 우리 모두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사실 저는 오래 전 부터 정치적인 소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 그러냐고요?

첫째는, 이 시대를 치열하고 살고 있는 아빠이기 때문이죠.

둘째로는, 오랫동안 무대를 사랑하고 그것을 통해 스스로의 삶의 깊이와 철학이 정립되고 진정한 삶의 기준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해온 까닭이기도 합니다.

정말이지 우리 아빠들은 두려운 게 없습니다. 아버지가 바라는 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우리 아이가 조금은 더 행복하고 정의롭게 살 수 있는 나라를 꿈꾸기 때문입니다.

저는 상식이 있는 세상을 원합니다. 적어도, 세상을 살아가는 어려움을 알고 삶의 많은 것을 포용할 줄 아는 넓은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재명 후보를 응원합니다. 약점이 많다고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이재명 후보는 갈수록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말보다는 행동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뱉은 말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재명은 다릅니다.

약자의 편에서 앞장서고, 조금 못났다고 외면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강자라고 야합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아우르고 제가 꿈꾸는 세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저는 자신합니다.

무엇보다 위기에 강한 유일한 사람이기도 하고, 작은 손길 하나도 외면하지 않는 진솔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나를 위해, 우리 아버지들을 위해!

저, 배우 손병호는 '이재명'을 자신있게 외칩니다.

 

권서령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