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게임]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개...넷마블, '골든 브로스' 게임 소개 영상 공개
[PS게임]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개...넷마블, '골든 브로스' 게임 소개 영상 공개
  • 안혜영 기자
  • 승인 2022.03.0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공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공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오뉴스=안혜영 기자]=□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개

7일 카카오게임즈는 ‘프로젝트 아레스(가칭)’로 세컨드다이브가 개발 중인 신작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로 확정하고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레스는 세컨드다이브가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근미래 콘셉트의 대작 MMORPG로,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화려한 액션을 강점으로 내세운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티저 사이트 및 영상을 통해 아레스의 게임 콘셉트를 공개했다.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파괴된 근미래 세계관 속에서 독특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해 적에 대항하는 플레이어들의 액션이 게임의 전반적인 내러티브를 보여준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신작 ‘아레스’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넷마블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골든 브로스' 게임 소개 영상 공개

넷마블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쉽고 간결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개성 있는 브로스를 선택하여 3대 3 실시간 PvP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속에서 파밍, 성장, 거점 확보, 은신, 궁극기 활용 등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영상에는 게임 내에서 펼쳐지는 전투 액션을 비롯해 전장, 스킬, 기믹을 활용한 전략 등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그레고리(Gregory), 마스터 쿵(Master Kung), 브렌 뉴이(Braine Newey) 등 다양한 브로스(캐릭터)와 코스튬 등이 공개됐다.

넷마블은 이달 중으로 ‘골든 브로스’ 얼리 엑세스를 오픈할 계획이며, 오는 4월에는 글로벌(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 예정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에서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혹한의 패왕 스파이크'를 업데이트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에서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혹한의 패왕 스파이크'를 업데이트했다 [사진=넷마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는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혹한의 패왕 스파이크(이하 스파이크)'를 업데이트했다.

스파이크는 세븐나이츠 일원이자 눈보라 대지의 군주로, 적을 얼려 강력한 방어무시 피해를 주는 빙결 스킬, 적의 부활을 저지하는 소멸 스킬을 보유한 근거리 방어형 영웅이다.

스파이크의 등장으로 시나리오 외전 2장 '혹한의 빛'이 추가됐다. '혹한의 빛'에는 심연에서 돌아온 스파이크가 어머니 '라니아'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고 있다. 또, 장착 시 생명력 10% 이하일 때 불사 효과가 추가 발동되는 스파이크 전용 장비 '불타는 폭군의 심장'과 전용 코스튬 3종이 업데이트됐다.

봄 맞이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방치형 필드를 즐기면 '봄 새싹', '봄꽃' 획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설 영웅 선택권',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썬스톤', '영웅 소환 티켓' 등으로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22'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22'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22' 캠페인을 실시한다.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22은 남성 캐릭터들이 그려진 특별 개념예장 1종과 모바일용 배경화면을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개씩 총 7개의 이벤트 아이템 '광휘의 나침반'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아이템 교환 상점에서 차례대로 호부(뽑기 티켓) 및 특별 커맨드 코드와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용 배경화면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카페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신규 서번트 '★5 오디세우스(라이더)’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도 진행한다. 신규 서번트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모험가 오디세우스로, 이번 픽업에서는 화이트데이 콘셉트의 특별 개념예장 9종도 획득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CBT를 실시한다 [사잔=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CBT를 실시한다 [사잔=레벨 인피니트]

□ 레벨 인피니트, '천애명월도M' CBT 실시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CBT를 오는 14일까지 실시한다.

CBT는 지난 6일부터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했다.

천애명월도M은 PC게임 천애명월도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사의 자체 엔진 퀵실버(Quicksilver)를 적용해 자연스럽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구현한다. 600여 가지의 선택 옵션을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실사에 가까운 캐릭터를 제작할 수도 있다.

CBT에서는 6종의 문파를 체험해 볼 수 있고, 튜토리얼부터 던전, 신분,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20여 종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CBT를 통해 정식 출시 전 게임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FGT 참가자도 모집한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FGT 참가자도 모집한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FGT 참가자도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할 예정이다. 컨텍스트 기반 립 모션 기술과 스파인, 물리엔진 등 최신 기술들을 2D 게임에 도입했다. 또 원근감과 시야에 따른 공간감을 표현하기 위해 전투 공간은 다수의 이미지를 겹쳐놓은 ‘3D 레벨’을 활용해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첫 공개 후 유저들과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이용자들의 반응을 수렴해 게임 개선 작업을 진행중이다.

FGT에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15일 총 5번의 테스트 중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후에는 설문 작성 및 간단한 개별 인터뷰가 이뤄지며, 직접 체험해 본 참가자들과 심층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게임 내 반영할 계획이다.

김형태 대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지스타 2021 당시 보여줬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FGT를 통해 다시 한번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서 멋진 게임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게임은 연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의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의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PWS: 페이즈 1’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발표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1’의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PWS: 페이즈 1’ 2주차 위클리 파이널에는 ▲Danawa e-sports (다나와 이스포츠) ▲DWG KIA (담원 기아) ▲Gen.G (젠지) ▲KWANGDONG FREECS (광동 프릭스) ▲ATA ▲Go Go PUSH(고고 푸쉬) ▲Eagle Owls (이글 아울스) ▲emTek StormX (이엠텍 스톰엑스)까지 총 8개의 한국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지역별 위클리 서바이벌의 상위 4개 일본팀과 상위 4개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팀과 함께 총 10매치를 치뤘다.

2주차 위클리 파이널에서는 한국의 Danawa e-sports가 킬 포인트 공동 1위(56 포인트), 순위 포인트 2위(35 포인트)를 기록하며 합산 91 포인트로 승리팀에 등극했다.

이번 주 위클리 파이널 매치는 전반적으로 전력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평가 속에 한국팀들의 강세가 이어졌다. 한국 팀들이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포진한 가운데, 막바지까지 상위권 경쟁이 근소한 차이로 이어졌다. 그 결과 DWG KIA가 총 83 포인트로 2위, Gen.G가 80 포인트로 3위, KWANGDONG FREECS가 72 포인트로 4위, ATA가 71 포인트로 5위 자리를 차지했다. Danawa e-sports는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승리팀인 emTek StormX에 이어 위클리 파이널 승리 상금 1000만원을 차지했다.

이번주에는 위클리 시리즈가 진행되지 않는다. 대신 3월 12일, 13일 오후 7시에 PWS: 페이즈 1의 ‘조위 이벤트 위크(Zowie Event Week)’ 가 열린다. 조위 이벤트 위크는 ‘2022 PWS: 페이즈 1’에 참여하는 3개 지역 48개 팀이 모두 참여하는 특별 매치다.

PWS: 페이즈1의 모든 매치는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네이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는 MBC 스포츠플러스의 야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스톡킹에서 리얼 야구 게임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개발 노하우를 공개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MBC 스포츠플러스의 야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스톡킹에서 리얼 야구 게임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개발 노하우를 공개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유튜브로 '컴프야V22' 개발 노하우 전격 공개

컴투스는 MBC 스포츠플러스의 야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스톡킹에서 리얼 야구 게임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의 개발 노하우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스톡킹과 손잡고 컴프야V22의 선수카드 능력치를 측정하기 위한 스카우팅 리포트 영상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프롤로그 영상에는 박지영 아나운서와 심수창 해설위원이 컴투스 사옥을 방문해 컴프야V22에 대한 설명과 미션을 듣는 내용이 담겼다.

컴투스 측은 컴프야V22의 강점으로 ▲짧고 간결한 플레이 ▲자유로운 화면 전환 ▲가장 현실적인 그래픽 등을 꼽았다. 또한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환경 조성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 디테일한 연출로 진짜 야구를 구현하는 것이 개발 의도라는 설명이다.

진행자들은 360도 3D 헤드 스캔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진 촬영부터 렌더링까지 3D 헤드 스캔의 전 과정이 소개됐다. 컴투스 송재준 대표가 깜짝 도우미로 등장하기도 한다. 컴프야V22를 직접 체험하는 장면도 최초로 공개됐다. 선수 고유의 투구폼 및 타격폼, 모자를 만지는 모습 등 모션 캡처로 구현된 디테일한 게임 연출이 드러난다.

이번 콘텐츠는 스톡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혜영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