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브랜드 시루아네, 앙절미 5종 새롭게 선봬 
디저트 브랜드 시루아네, 앙절미 5종 새롭게 선봬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2.06.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옥수수 앙절미]
[사진= 옥수수 앙절미]

우리 쌀 소비 촉진 및 K-디저트 고급화에 나선 시루아네가 우리 찹쌀로 만든 디저트 떡 앙절미 시리즈 5종(우유, 딸기, 옥수수, 카스테라, 콩고물)을 13일 출시했다. 

그간 MZ세대 입맛을 겨냥한 카스테라모찌, 초코찰떡, 옥수수떡, 치즈녹두찰떡, 콩쑥개떡, 소보로단팥떡 등 다양한 퓨전 떡을 출시해온 시루아네는 떡을 젊은 세대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변화시키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 

새롭게 선보여진 시루아네 앙절미 시리즈 5종은 국내산 찹쌀로 만든 트렌디하고 세련된 K-디저트다. MZ세대의 특성을 제품 개발에 반영, 혼자 먹기 부담스럽지 않은 양과 어디서나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는 포장, 그리고 직접 만든 카스테라빵을 곱게 갈아 고물로 입혀 내 완성한 다양한 맛 등 기존 떡과 차별화된 특징을 자랑한다. 

시루아네 앙절미 시리즈의 시그니처 제품인 카스테라 앙절미’는 쫄깃쫄깃한 찰떡 안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백앙금이 가득 채워져 있다. 직접 만든 카스테라빵을 곱게 갈아 고물로 듬뿍 입혀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시루아네 우유 앙절미’는 국내 유일하게 계란 흰자로만 만들어진 하얀 카스테라빵을 곱게 갈아 내 고물로 듬뿍 입혀낸 제품이다. 쫄깃쫄깃한 찰떡 안에 달콤하고 고소한 우유 앙금을 채운 후 계란흰자 카스테라를 갈아 낸 고물을 더해 폭신한 우유 앙금의 조화가 돋보이며, 고급스럽고 우아한 맛을 낸다. 

[사진= 콩고물 앙절미]
[사진= 콩고물 앙절미]

수제 다쿠아즈 명가라는 명성에 맞게 다쿠아즈 필링을 활용해 만든 세련된 앙금을 맛볼 수 있는 ‘시루아네 딸기 앙절미’도 출시했다. 딸기퓨레, 크림치즈, 버터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앙금이 쫄깃한 찹쌀떡과 만난 제품으로, 직접 만든 딸기 카스테라를 곱게 갈아 고물로 더해 풍성한 달콤함을 완성했다. 

기존 옥수수떡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시루아네 옥수수 앙절미’도 새롭게 출시됐다. 국내산 찹쌀과 옥수수가루로 만든 찰떡이 구수하고 쫄깃한 풍미를 낸다. 사이사이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이 재미를 더하는 제품으로, 옥수수콘, 크림치즈, 버터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앙금이 찰떡과 어우러진다. 원조 옥수수떡의 자부심을 느끼게 만드는 직접 만든 카스테라를 곱게 갈아 올린 고물의 풍성한 맛도 장점이다. 

‘콩고물 앙절미’는 쫄깃쫄깃한 찰떡 안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백앙금이 가득 들어있는 제품으로, 고소한 콩가루를 가득 묻혀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루아네 앙절미 시리즈의 양대산맥으로 통하는 떡으로, 전통적인 맛에 크림처럼 부드러운 백앙금의 조화가 특징이다. 

시루아네는 다양한 디저트 떡을 출시하며 쌓아온 떡에 대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통해 쫄깃한 떡의 식감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국내산 찹쌀의 성질을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제때 쪄내고 타입별 교반기 강도를 다르게 적용해 식감을 완성하는 탄력을 더욱 높였다. 떡과 앙금 사이 수분이 이동하며 깨질 수 있는 밸런스도 유지해 질지 않고 쫄깃함을 냈다. 

앙절미 5종은 앙절미 20개가 1팩(800g)에 담겨있으며, 새로운 CI가 패키지에 적용돼 있다. 찹쌀로 만든 앙절미는 계절과 관련없이 차게 먹는 것이 좋으며, 냉동 후 섭취할 때는 상온에서 30~60분 자연해동 후 섭취하면 된다. 또한, 아이스크림이나 팥빙수와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으며, 와플이나 크로플 등과 함께 디저트로 먹기에도 좋다. 

㈜시루아네 김영태대표는 “빵이나 과자처럼 건강한 우리 전통 간식인 떡을 부담 없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앙절미 시리즈를 소포장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루아네는 다양한 떡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K-디저트를 선보이는 한편 우리 농가의 쌀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루아네는 “누구보다 폼나게, 남들과는 다르게! 절대미각 #앙절미”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모션이 포함된 앙절미 체험단을 모집한다. 응모만 해도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200명의 대규모 체험단에게 앙절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우수 리뷰어 10명을 선정, 시루아네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news@ps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