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소장, 금융범죄 예방 공으로 표창장 받아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소장, 금융범죄 예방 공으로 표창장 받아
  • 정종훈 기자
  • 승인 2022.12.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제공
사진=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제공

[오뉴스=정종훈 기자]=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 소장이 불법 사채 근절 등 금융범죄 예방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12월 12일 서울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2층 대회의실)에서 윤상현 의원(인천 미추홀구 을)이 주최하고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8회 하반기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임명장 수여식 및 심포지엄이 열렸다.

MC 노민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뮤지컬 배우 김기중과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이지흔 회장의 피아노 연주 콜라보로 시작되었다.

사진=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제공
사진=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제공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상임부회장이자, 이루고월드 김정수 대표를 대신해 이지흔 회장이 상장을 전달했다.

윤상현 의원은 축사를 통해 “불법 사채, 보이스피싱 서민들을 울리는 악의적인 범죄는 사라져야 한다”라며, “금융범죄 예방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에서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루고월드 김정수 대표는 “올해 보이스피싱, 가상화폐(코인사기) 금융범죄로 피해를 입어 마음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는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를 도와 금융사기로 마음고생 하는 사람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전했으며, 이지흔회장은 “앞으로도 이런 인재들을 임명해서 학교폭력예방은 물론이고 불법사채 근절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는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이기동 소장을 비롯해 로얄가드 이남호 대표, 잡포스트 김현수 기자,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강기호 사내이사, 한국금융범죄예방연구센터 조창범 홍보이사 BCW국제연맹 문화예술미용본부 윤현주 회장이 표창장과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정종훈 기자 hereit@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