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40주년! '아기공룡 둘리' 26년 만에 극장으로 전격 귀환! 전 세대에 걸친 추억이 시작된다! 고길동 컴백포스터 공개!
탄생 40주년! '아기공룡 둘리' 26년 만에 극장으로 전격 귀환! 전 세대에 걸친 추억이 시작된다! 고길동 컴백포스터 공개!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3.01.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영상자료원에서 디지털 복원을 통해 재탄생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드디어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 1996년 개봉 당시 폭발적인 인기로 연간 흥행 TOP 4
사진=워터홀컴퍼니
사진=워터홀컴퍼니

 

[오뉴스=김영심 기자]=<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1996)이 26년 만에 극장으로 돌아온다. 2023년 ‘아기공룡 둘리’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새 옷을 입고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4K 리마스터링>(제작: (주)둘리나라 / 제공•배급: 워터홀컴퍼니(주) / 감독: 김수정•임경원)은 5월 개봉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관객과의 추억 소환에 돌입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P로 여전히 전 세대와 전 연령층에서 회자되고 있는 ‘아기공룡 둘리’는 계묘년 2023년에 탄생 4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순간을 맞이했다. 그동안 세대별 다른 종류의 TV 애니메이션으로 ‘아기공룡 둘리’를 기억하는 방식은 조금씩 달랐지만 극장에서는 유일하게 개봉한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을 극장에서 다시 한번만 보고 싶다는 전 세대에 걸친 공통된 바람이 올해 현실화 된 것이다.


극장 개봉 26년이 지난 지금도 다양한 밈과 SNS 추억 공유로 꾸준하게 언급되고 회자되고 있는 ‘아기공룡 둘리’는 이번 극장판 재개봉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세대와 시대를 잇는 추억의 아이콘으로 우리 곁에 다가올 예정이다. 한국영상자료원에서 해외에서 필름을 수급하는 등의 어려운 과정을 거쳐 디지털 복원을 통해 재탄생한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4K 리마스터링>은 더욱 선명한 화질과 색감으로 시간이 지나도 깊이가 사라지지 않는 클래식 작품으로 다시 관객과 극장에서 만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는 어른이 되어 커버린 시점에서 고길동을 무작정 미워했던 어린 날을 즐겁게 추억하고 있고 이는 다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