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 SM사태관련 입장 표명(대한가수협회 공식)
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 SM사태관련 입장 표명(대한가수협회 공식)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3.02.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대한가수협회
사진=(사)대한가수협회

[오뉴스=김영심 기자]=(사)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이 최근 SM사태와 관련, 깊은 안타까움과 우려를 표명했다.

이자연 회장은 16일 오후 협회 임원들과 긴급 회동을 한후 “평소 대중문화산업 관계자의 한 사람으로서, 또 가수로서 이수만 회장의 노고와 업적을 존중해왔다”면서 그러나 “이 같은 혼란이 자칫 케이팝과 가요계에 악영향을 미치는건 아닌지 우려된다. 케이팝을 산업화로 이끈 그가 ‘구시대의 산물’인냥 희생양으로 전락한다는 것은 상상할수 없다. 해외시장에도 좋지않은 이미지로 비칠것이다. 그는 .‘음반산업 세계화의 선구자’ ‘원조 K-POP의 개척자’로 기억된다. 그의 예술혼과 사업가적인 결단은 SM의 초석이 되었고, 오늘날 K-컬쳐 차원으로 확대되었다. SM의 구조적인 문제와 갈등을 넘어서서, 그가 불명예 퇴진을 한다는 것은 가요계의 비극이 될것”이라고 밝혔다.

이자연 회장은 또한 “경영 차원의 실수가 있을 수는 있다. 다만 우리들의 대선배 가수이며, 한국가요사의 산증인인 그가 한순간에 믿었던 최측근들로부터 축출을 당하고, 무너질수 있다는 현실이 너무 슬픈 일”이라고 가슴 아파했다.

.이자연 회장은 “부디 양자간 갈등으로 인해 서로 다치지않고, 원만하게 해결되었으면 한다. 오히려 개선과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오랫동안 이수만 회장의 예술혼이 서려 있는 SM엔터테인먼트가 ‘머니 게임’의 논리로 파괴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램을 드러냈다. 

문의: 대한가수협회 사무국

 

-이상-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