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막스, 밀란 패션위크서 2023 가을 겨울 컬렉션 공개
스포트막스, 밀란 패션위크서 2023 가을 겨울 컬렉션 공개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3.02.2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틀을 깨는 자유의 절대적인 표현으로 해석되는 양성성(Androgyny)’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컬렉션


- 부르주아적 우아함, 원시적인 시크함과 글래머러스한 양성성 사이의 대조를 다양하게 풀어내
사진=스포트막스(SPORTMAX)
사진=스포트막스(SPORTMAX)

 

[오뉴스=김영심 기자]=지난 2월 24일, 매 시즌 실험적이고 트렌디한 컬렉션을 공개하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스포트막스(SPORTMAX)’가 밀란 패션위크에서 2023 가을/겨울 컬렉션 ‘베어(BARE)’를 선보였다.

 

빈티지한 소파가 놓여 있는 그런지(grunge)한 차고에서 열린 스포트막스의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은 ‘아무것도 걸치지 않았다’는 의미를 담은 컬렉션의 이름 ‘베어(BARE)’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뜯어내고 벗겨내 사물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다. 원초적인 것의 부름, 가공하지 않은 단순함의 힘과 순수함과 야생성이 동시에 존재하는 자연에서 발견되는 모호한 관능미를 표현하는 컬렉션의 디자인을 통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에너지를 보여주며, 자유의 절대적인 표현으로 해석되는 양성성(Androginy)을 담아내고 있다.

 

컬렉션의 컨셉은 피터 후자르(Peter Hujar), 로버트 매플토르프(Robert Mappelthorpe), 낸 골딘(Nan Goldin)과 같은 예술가와 사진작가들의 작업들을 재해석하며 탄생했다. 이들은 종종 그림자 속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밝혀내며 고급 예술과 경계선 위의 삶 사이에 강력한 교차로를 만들어냈다. 그들이 렌즈를 통해 본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와 영혼을 드러내는 행위, 친밀함과 노출, 화려함과 퇴폐성, 연약함과 갑옷 사이의 미묘한 경계선 위를 끊임없이 걸어가며 그 속에 존재하는 수수께끼를 비슷한 방식으로 의인화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베어(BARE)'는 단순히 '벌거벗음'이나 '사물의 순수한 상태'를 설명하는 단어가 아니라 클리셰(cliché)를 즐기거나 틀을 깨는, 피상적으로 심오하거나 심오하게 피상적인, 그리고 단 하나의 길을 고수하거나 다양한 재창조를 수용하는 것과 같은 자유의지를 가진 모든 존재의 복합성을 정당화하려는 시도이다. 맨몸으로 눕는다는 것은 자신의 피부에 거리낌 없는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컬렉션은 부르주아적 우아함, 원시적인 시크함과 글래머러스한 양성성 사이의 대조를 다양하게 풀어내고 있다. 대담한 어깨라인과 와이드 레그 팬츠로 정의되는 사토리얼 테일러링은 주트 수트(zoot suit) 와 테디보이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또한, 무릎 길이의 스트레이트 스커트와 몸을 감싸 시어하고 투명한 실루엣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대담한 레이어링을 통해 시간이 흘러도 변치않는 90년대 드레스의 특징을 전면에 나타난다. 컬러 팔레트는 뉴트럴한 스킨톤, 베이지, 카멜부터 시나몬, 캐러멜, 진저의 색조로 생기를 불어넣는 브라운까지를 아우른다. 여기에 섬세한 피치 컬러가 더해지고 완전한 블랙 컬러가 강조되어 컬렉션 전반의 컬러를 완성한다. 액세서리는 메탈과 보태니컬 이라는 예상치 못한 요소의 조합을 통해 활기를 더한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