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X황광희, MZ세대 취업 길잡(Job)이 변신 ‘얼리어잡터’ 16일 첫 방송
장성규X황광희, MZ세대 취업 길잡(Job)이 변신 ‘얼리어잡터’ 16일 첫 방송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3.04.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얼리어잡(JOB)터
사진=KBS 얼리어잡(JOB)터

 

[오뉴스=김영심 기자]=청소년들을 위한 슬기로운 진로직업탐구생활 ‘스카우트’가 대폭 업그레이드된 4번째 시즌 '얼리어잡터'로 돌아온다.

16일 첫 방송될 KBS 1TV ‘스카우트 4.0 얼리어잡(JOB)터’(이하 ‘얼리어잡터’)는 새로운 제품 정보를 다른 사람보다 먼저 접하고 구매하는 얼리어답터처럼 또래보다 먼저 직업의 세계에 도전장을 내민 직업계고 학생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프로그램.

이번 시즌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MC 라인업. 자타공인 ‘애드립 장인’ 장성규와 황광희 조합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티키타카로 더욱 풍성해진 재미와 볼거리, 정보와 공감을 예고하고 있다.

'몰래 온 전학생'이 되어 학교를 깜짝(?) 방문하는 '우주소녀' 다영과 조나단은 수업은 물론 매점, 기숙사까지 찾아 학생들과 동고동락한다고 해 씬스틸러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방송 구성에서도 이전 시즌과 차별화를 선언했다. 지난 시즌이 직업계고 학생들과 기업이 서로를 선택하는 오디션 형식을 차용했다면 이번 시즌에서는 어린 나이에 자신에게 꼭 맞는 적성을 찾은 '본업 천재' 고교 얼리어잡터들의 24시간 밀착 취재기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직업의 매력을 발굴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여기에 졸업 후 꿈의 기업에 다니고 있는 직업계고 선배 멘토로부터 ‘취뽀’(취업 뽀개기) 노하우와 현실 조언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어 취업 예비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알려주는 믿고 보는 취업 길잡(JOB)이가 될 전망이다.

학력보다는 실력, 입시보다는 취업과 창업을 선택한 MZ세대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진지한 진로 고민을 함께 그려갈 ‘얼리어잡터’는 오는 16일(일) 오후 1시 30분 K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