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박아영 원장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박아영 원장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4.06.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춘 교육을 지향하는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사진=청당어학원
사진=청당어학원 박아영원장

 

[오뉴스=온라인 뉴스팀]=영어학원이 영어의 6개 완성(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법, 어휘)에만 신경 쓰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영어의 6개 완성은 학습의 기본으로 하되 2022 개정 교육 과정의 핵심인 문해력,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IB 교육, 서술형 평가 대비, 배경 지식 강화, 발표력 강화 등에 중점을 두어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 지난 3월 정식 개원한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원장 박아영)는 이곳만의 티칭 가이드로 학생의 미래를 대비하는 한편 진로적성 개발과 진로진학 프로파일, 탐구보고서 프로세스 등을 준비, 기획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본지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맞춘 새로운 교육으로 21세기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박아영 원장을 인터뷰했다.

 

좌로부터 김규순 학생, 박아영 원장, 배다예 학생, 배다예 학생 어머니, 윤지훈 학생 어머니, 윤지훈 학생
좌로부터 김규순 학생, 박아영 원장, 배다예 학생, 배다예 학생 어머니, 윤지훈 학생 어머니, 윤지훈 학생

Canada Toronto The York land School, 중국 길림대학 언어학/언어 응용 교육학 석사인 박아영 원장은 닥터윤 English Alliance 교육 총괄 원장을 거쳐 지난 3월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를 개원하였다. 박아영 원장은 망망대해처럼 넓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으로 나아가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먼저 앞장서서 비전을 제시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훌륭한 실력과 따뜻한 마음을 겸비한 최고의 선생님들이 더해져 학생의 성장과 미래에 과정과 결과로 함께할 길잡이가 되고 있다.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를 진두지휘 중인 박아영 원장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 경영 AMP 1대 수석부회장인 것은 물론 Rainbow Reading 교재 기획 & Grammar 총괄 저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우리나라의 교육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사진=청당어학원
사진=청당어학원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최선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가 개원함에 따라 청수청당신방통정지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들도 닥터윤 영어학원만의 교수법과 관리 시스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 8월부터는 닥터윤 영어학원만의 꼼꼼한 학생 관리로 고등부 내신 수업과 수능반을 개강합니다. 저를 비롯한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의 모든 강사진은 4, 5차 산업혁명(초연결성, 초지능화, 초융합성)이라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21세기 글로벌 미래인재로서 더 많은 학생의 창의 융합형자질과 더불어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박아영 원장은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박 원장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여러 가지 교육 이슈, 학생의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 계발 및 역량 강화 등을 함께 풀어볼 수 있는 학생 캠프 및 학부모 세미나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무엇보다도 중요시한다. 실제로 박 원장은 개원 이후 학부모 세미나를 여러 차례 펼치며 최신 교육 이슈와 정보를 공유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수업에서 만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도 학습 정보를 비롯해 동기부여, 공부습관 등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고 있다. 앞으로도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 박아영 원장은 올바른 방향 제시와 목표 달성을 위하여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청당어학원
사진=청당어학원

 

인생의 동반자 같은 스승 될 것

저를 비롯하여 함께하는 모든 선생님들은 학부모님 및 아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단순 공부만 신경 쓰는 게 아닌 인생의 동반자 같은 스승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말로만 그치는 게 아닌 직접 실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학원을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가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학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닥터윤 플래너스 영어학원 청당캠퍼스는 현재 AI 디지털 교과서와 Chat GPT 활용 방안에 대한 고민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논서술형 교재 개발, 사고력과 분석력을 향상하며 수능과 내신도 커버할 수 있는 수준별 교재를 기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박아영 원장은 단순히 학원 운영만 하는 게 아닌,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수업하며 소통하는 것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앞으로도 박아영 원장이 솔선수범하며 학생들에게 비전과 에너지 가득한 스승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