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뉴스=김영심 기자]=지난 21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속초위드힐 홍보관에서 속초위드힐 "연예인단지" 조성을 위한 MOU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제32회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조직위회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국내외 최대 시상식으로 연예, 문화, 예술,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시상식이다.
한편 속초위드힐은 토지 100% 사용 확보(권원)가 완료된 강원 속초 장사동에 위치한 현재 공급을 진행 중이며 분양 관계자는 “속초위드힐은 토지가 100% 사용(권원) 확보되어 있는 상태”라며,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가 없어 수요자들의 부담을 한 층 덜었다”고 전했다.
최근 강원 북부권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 개발을 통해 크루즈 대표 항만 지역으로 도약하고, 더불어 지역경제가 함께 발전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속초위드힐은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 ~ 지상 4층, 총 27개 동, 48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주택 유형은 수요도가 높은 59A, 84A, 84B, 84C, 84-1, 84D로 제공되어 다양한 세대 구성원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조식 뷔페식당을 비롯해 베이커리, 카페, 대형 편의점 등 상업 시설과 피트니스 시설, 세미나실, 사우나, 어린이집, 골프 연습장 등 복지 시설도 갖춰져 있다.
교통망 역시 편리하게 확보되어 빠른 도로 출입이 가능하다. 속초 IC를 이용하면서 서울, 양양 간 고속도로와 동해 고속도로를 오갈 수 있으며,
설악산이 보이는 것은 물론, 인근에 영랑호, 청초호, 속초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속초위드힐이 위치한 속초는 속초역세권 개발사업이 지속되면서 철도와 항만, 공항을 잇는 국제복합환승센터가 구축되어 교통 면에서 최대 수혜를 얻고 있는 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제32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진행 예정이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