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 모집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 모집
  • 정종훈 기자
  • 승인 2017.03.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들  / 사진=서울국제영화제사무국 제공  © 정종훈 기자

영화산업을 이끌어 갈 여성영화 인력을 발굴하고 여성영화 창작을 지원하며 여성영화인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는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올해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3월 16일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하며, 올해 영화제는 2017년 6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열린다.

▲ 서울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들     © 정종훈 기자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여성영화 세계를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 

여성을 존중하고, 영화를 향한 열정을 꽃 피우고 싶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번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는 영화제에 열정만 있다면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재외동포나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가능하다. 자원활동가는 향후 있을 선발 및 교육 등의 일정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취지에 공감하고 다양한 관객 특성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함께 하는 자원활동가에게는 소정의 자원활동비와 유니폼 및 기념품이 지급되고, 전 기간 활동 완료 시 자원활동 참여 증서와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된다.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들 / 사진=서울국제영화제사무국 제공     © 정종훈 기자

 

 

모집분야는 현장에서 영화제를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팀, 운영지원팀, 피치&캐치팀 외에 마케팅팀, 홍보팀, 온라인팀, 총무회계팀, 기술상영팀, 자막팀으로 총 9개팀 20개 분야에서 약 90명 모집한다. 프로그램팀은 프로그램 이벤트 지원뿐 아니라 초청된 해외 게스트를 안내하며, 운영지원팀에서는 개/폐막식 및 다양한 부대 행사 진행을, 피치&캐치팀은 피칭 행사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미팅 안내를 도맡아 진행한다. 마케팅팀에서는 각종 부스를 운영하고 영화제 관련 기념품 판매를, 홍보팀에서는 영화제 현장 취재와 인터뷰 등을 홈페이지 및 SNS로 알린다. 온라인팀에서는 티켓 발권 및 예매, 기술상영팀은 상영관 운영, 자막팀은 상영작 자막 관리, 총무회계팀은 사무국 운영 보조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지원서를 내려 받아 4월 5일까지 이메일(siwff_volunteer@siwf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www.siwf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사무국(02-332-3592)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번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새로운 세계여성영화의 흐름을 들여다보는 ‘뉴커런츠’, ‘여성이 미래다: 여성, 과학 & SF’, ‘퀴어 레인보우’, ‘페미니스트 필름 클래식’ 등 다채로운 상영 섹션뿐만 아니라 신진 여성영화인들을 발굴하는 공모전 등이 펼쳐진다.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2017년 6월 1일부터 총 7일간 신촌 메가박스에서 개최된다. 

정종훈 기자 glory77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