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대한민국을 클린하게, '줍깅' 캠페인, 선한 영향력 전파!
민주당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대한민국을 클린하게, '줍깅' 캠페인, 선한 영향력 전파!
  • 이대웅 기자
  • 승인 2022.01.17 12: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본사회위원회
사진=기본사회위원회

[오뉴스=이대웅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회(위원장 우원식·강남훈)는 지난 15일, 16일 주말 양일간에 걸쳐 서울  등 17곳 광역시도 800여명이 전국동시 참여하는 환경 정화활동 ‘줍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일간 구로동과 대림동 일대에서 '줍깅'캠페인에 참여한 송종길 기본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참여한 위원들은 솔선수범하여 길거리 쓰레기를 주웠고 주변 정리도 하였다.

 

이를 마주한 주민들은 "담배꽁초와 일회용 음료컵들이 여기저기 널려있어 눈쌀을 찌푸리곤 했는데 정리를 해주니 주변이 깨끗해져서 좋다, 기회가 된다면 줍깅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정종훈 기자
사진=정종훈 기자

기본사회위원회 송종길 부위원장은 “쓰레기도 줍고 걷기 운동도 하는 일석이조의 줍깅 캠페인에 많은 분이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 캠페인이 대한민국 대전환의 밑거름이 되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기본사회위원회는 이번 줍깅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시리즈를 계속해서 기획, 실천할 계획이다.

 

이대웅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종길 2022-01-20 23:18:32
줍깅 캠페인이 대한민국 대전환의 밑거름이 되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