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일일 바리스타' 로 사랑 나눔 행사
이동욱, '일일 바리스타' 로 사랑 나눔 행사
  • choi sooyoung
  • 승인 2013.11.1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 최고급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루소(LUSSO)가 명동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층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며 배우 이동욱을 일일 바리스타로 초청, “해설이 있는 커피 LUSSO와 스타의 기분 좋은 만남, 그리고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배우 이동욱은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직접 내린 커피를 선물하고 팬사인회에 참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동욱이 직접 내린 커피 가격은 소비자가 직접 책정, 커피 농가를 후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커피 키즈’에 전액 기부된다. 행사에서 이동욱이 사용한 앞치마, 추출기구등의 소품들 역시 루소 큐레이터랩 홈페이지에서 경매로 판매되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루소(LUSSO)는 최상의 원두를 직접 로스팅, 생산, 공급하는 회사로 최고급 핸드드립 전문점을 지역 특색과 컨셉에 맞게 ‘루소 로스팅랩’, ‘루소 바리스타랩’으로 운영하고 있다. 커피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그 품질과 풍미를 인정 받아온 브랜드다. 롯데 본점 에비뉴엘 매장은 서울 청담점, 서울 삼청동점에 이어 3호점으로, 백화점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입점을 기획한 롯데백화점 MD 주원 과장은 “과거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에는 마시는 커피에서 즐기는 커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누군가의 커피에서 나만의 맛을 찾아가는 커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고급 핸드드립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기는 커피문화를 선사하고자, 최고급 핸드드립 커피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루소랩의 롯데백화점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루소랩은 2004년부터 매일유업, 폴바셋, 할리스커피에 양질의 커피원두를 공급해 왔고, 베이커리, 커피 전문기업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커피 전문기업 씨케이코앤(CKCO&)이 런칭한 커피 플래그쉽 스토어다. 씨케이코앤(CKCO&)은 2004년 고품질의 커피를 제조,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최고의 커피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루소를 론칭했다.

오뉴스 김정면기자
onokonok@naver.com

사진 : 커피 전문점 루소(LUSSO)

choi sooyoung onokonok@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