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전 세계 130여 개국 판매 쾌거! 대한민국에 이어 전 세계 관객도 시원하게 사로잡을 쾌감!
'밀수' 전 세계 130여 개국 판매 쾌거! 대한민국에 이어 전 세계 관객도 시원하게 사로잡을 쾌감!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3.09.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뉴스/밀수 언론시사회
사진=오뉴스/밀수 언론시사회

 

[오뉴스=김영심 기자]=511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여름 최고의 흥행을 거둔 영화 <밀수>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며 전 세계 130여 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감독: 류승완 | 제작: ㈜외유내강 | 제공/배급: NEW]

 

511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여름 최고 흥행 영화에 등극한 <밀수>가 전 세계 130여 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등 전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해외 영화시장에 진출하며 국경을 뛰어넘는 작품성을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 <밀수> 가 먼저 개봉을 알린 태국, 인도네시아, 몽골, 터키에 이어 9월 14일(목) 싱가포르, 9월 15일(금) 인도, 2024년에는 북미, 영국, 호주 등 전 세계 순차 극장 개봉을 예고하며 반드시 극장에서 체험해야 할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것.

 

<밀수>는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더해 북미, 영국, 호주, 뉴질랜드,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대부분의 국가에 모두 판매되는 등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전 세계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순차 극장 개봉을 예고해 글로벌 기대작으로서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특히 <밀수>는 북미 시장과 유의미한 배급 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밀수>의 배급을 맡은 XYZ Films사는 2008년에 설립된 제작, 투자, 배급사로 <밀수> 배급을 맡게 됐다. 세계 곳곳에 비전을 가진 스토리텔러들을 지원하는 미국의 제작 및 배급사로, 주로 장르적인 색채가 강한 작품들을 다루며 그 중에서도 2011년 영화 <레이드: 첫번째 습격>으로 월드와이드 1,400만 달러 박스오피스 스코어를 기록하며 명성을 얻었다. 이번 딜의 담당자인 XYZ Films의 James Emanuel Shapiro는 “개인적으로 류승완 감독의 팬이어서 이번 딜을 체결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밀수는 매우 재미있고 스타일리쉬한 작품이며, 북미 관객들 또한 이 영화와 사랑에 빠질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영화 <밀수>는 전 세계 극장가 역시 시원한 쾌감으로 가득 채울 전망이다.

 

영화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 대한민국에 이어 전 세계 관객들까지 영화의 매력 속으로 입수하게 할 준비를 마친 영화 <밀수>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